<느낀점>

3월 서기 강의를 듣고 난 후 4월부터 실준반 조장님의 권유에 따라 비교평가를 해봤습니다. 그때 비교평가 방법은 3월 강의에서 파링님께서 비교평가 하시는 방법대로 해보았는데요.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가치가 비슷한데, 어느 단지에 투자해야하나? 이런 생각이였습니다. 즉, 가치 지옥에 빠졌던 것이지요. 

 

하지만 이번 강의에서 가치 지옥에 빠지지 않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내가 투자 한다면”!! 이런 생각이죠.  비교평가한 단지의 가격이 어떤지, 어떤 셋팅을 해야하는지 조건은 어떤지 등 세부적으로 더 살펴봐야 합니다. 게다가 혼자 비교평가 할 때에는 가치(입지가치,상품성,선호도)까지만 비교해보았지, 가격(투자금)이나 리스크까지는 비교평가를 하지 않았었습니다. 가가리 끝까지 비교평가 해야 저에게 맞는 투자 단지가 나오는데 말이죠. 

 

그래서 앞으로 비교평가할 때에는 단순히 가치만 비교평가 해보는 것이 아닌 리스크까지 비교평가를 해봐야겠습니다.

5월부터 매물코칭 광클을 시도하고 있지만 되지 않고 있는데, 알려주신 비교평가 프로세스대로 잘 연습해봐서

코칭이 되지 않더라도 목표 기간 내에 1호기 투자를 해봐야겠습니다. (매코 없이 투자했다고 망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지금은 저평가 기준에 맞는 단지이며, 감당 가능한 곳에 투자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

 

<적용할 점>

  • 생활권에서 중심이 되는 단지를 점찍고 컴퍼스 돌리기. 멀수록 가격이 싸진다.
  • 임장보고서에 4분면 (입지 좋은, 덜좋은, 신축, 구축) 넣어서 가격감 익히기!!!
  • 투자의 우선순위가 있을 뿐, 안좋은 곳은 없다. 우선순위 잘 파악하자.

댓글


소이밀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