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안녕하세요. 노토리입니다!
오늘은 양파링 멘토님의 서투기 2강 강의를 듣고 강의 후기를 남겨봅니다.
서울과 경기도 비교평가 프로세스에 대해 알려주시고, 성북구 한판정리까지 해주신 양파링 멘토님 감사합니다~
서울만 알거나 또는 경기도만 알고 투자하는 것은 반쪽짜리 투자입니다.
서울 투자를 마음먹었다면 어느 한 지역에 꽂힌 채 그곳만 바라보는 게 아니라, 그 지역과 비슷한 가치를 가진 곳을 더 찾아봐야합니다.
특히 종잣돈이 모자라 소액 투자로밖에 접근할 수 없는 월급쟁이 투자자라면, 투자 가능한 지역은 서울 4,5급지 일 것입니다.
서울이라는 주소에만 집착 하다보면 제대로 된 가치를 보지 못하게 되고,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가치를 가진 경기도 4급지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앞마당을 늘려 비교평가 대상을 늘리고,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단지가 맞는지?’를 항상 생각하는 것이 실력을 쌓고, 더 나은 투자를 하는 지름길이겠습니다!
추상적인 가치가 아니라, 제대로 된 가치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가치가 좋은 물건, 가치 대비 저평가 된 물건. 우리가 투자하기 위해 찾아야 할 물건이죠.
하지만 가치가 무엇인가?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지 알고 있어야겠죠!
양파링 멘토님은 강의에서 가치는 입지가치, 상품가치, 선호도가 있다고 알려주십니다.
각각의 가치 중 무엇이 더 선호되는지, 둘 다 비슷한 가치를 가졌다면 어떤것을 선택해야하는지 배웠습니다.
컴퍼스를 찍고! 돌리자~!!
가치만 보면 좋은 물건을 찾을 순 있어도, 내가 투자할 물건은 찾을 수 없습니다.
가치가 좋은 것을 찾다보면 누구나 다 선호하는 강남, 한강 가까운 단지를 찾을 수 있을겁니다.
아니면 생활권에서 가장 선호하는 대장단지들이 뽑히겠죠.
하지만 투자금이 한정된 월급쟁이 투자자에게 이런 단지들을 살만한 종잣돈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진짜 투자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비교평가라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번 강의에서 양파링 멘토님이 비교평가에 대해 확실히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특히 헷갈리는 서울 구축 vs 경기도 신축과 같은 비교평가 시 어떤 것에 중점을 두고 비교평가 해야하는지 배웠습니다.
아직도 헷갈리고 어려운 비교평가에 대해 알려주신 양파링 멘토님! 감사합니다~!
성북구 앞마당은 아니지만 한 판 정리로 같이 올려주셔서 서울 시장을 바라보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소중한 강의 해주신 양파링 멘토님 ㅎㅎ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BM 포인트
댓글
조장님~~5월 한달 전력투구 해보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