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열반스쿨기초반은 작년 12월에 듣고 또 듣는 강의이다.
그만큼 너바나님의 강의는 투자자 마인드 세팅하기에 정말 필요한 강의이다.
내가 이 강의를 반년에 한번 다시 들은 이유는
내마음이…
투자를 할까,,
그냥 내집마련 한채를 하고 끝낼까..
고민으로 요동치고 있을때 너바나님 강의를 들으면!
노후준비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한다!! 하며 경각심을 심어 주신다.
사실 이런 내용을 명쾌하게 정리해주는 강의가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님의 강의 뿐이라 마음이 잘 안잡히거나 강의 내용이 잊혀질때쯤 다시 듣게되면 더 머리에 꽂힌다. 이번 6월에 들은 이유는 자아성찰의 의미가 더 맞겠다..ㅜㅜ엉엉
(나는 그동안 내집마련과 투자 둘다를 못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년 12월보다 내가 월부에 있었던 시간이 더 길었기에 더 아는 내용이 많아져 그때는 몰랐던 내용이 다시 듣는 강의에서는 더 잘 꽂혔다.
이번 강의를 듣고 나는 내집마련보다는 투자가 맞는 것 같다..!!
[나에게 특히 인상적이었던 점]
1. 워렌버핏과 너바나 vs. 일반인 한나마미
나는 금융직접투자를 하지만 떨어질때 팔고 오르면 이제 오르나? 하면서 주식을 사모았다가 손절한 경우가 많았다. 작년 12월에 팔까말까한 주식을 너바나님 강의를 듣고 매도를 안했었고, 살짝 상승장타다가 대통령이 파면되면서 주가는 곤두박질 현재는 다시 정권교체… 혼란하지만 어쨌든 수익이 나고있기에 가지고 있다. 너바나님 아니었으면 .. 투자라고는 하나도 안하고 있었을건데 감사하다.
최종적으론.. 내집마련을 하든 투자를 하든 지금 이시점에 큰돈을 써야할 일이 생긴다면 금융투자는 다 처리할 생각이고, 너바나님 말씀처럼 투자처를 한 곳에 all in 할 예정이다!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건 너바나님과 워렌버핏은 투자를 하게되면 그것이 오를때까지 진득하게 기다리며 본인이 산 것에대해 믿음이 있었다. 가치를 알고 샀기 때문이다. 나는 누군가 말하는 말에 동조되어 이거샀다가 저거샀다가 옮겨다녔기에 수익률이 낮았었고 그런 일을 번복하고 싶지않다. 내 기준을 만들것이다.
부자가 될려면 어떤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알게된 강의이라 열기를 안들어본 수강생이 있다면 추천하는 강의이다.
2. 위기란 위기에 처한지 모르는게 위기이다.
이강의들으며… 나는 자아성찰을 했고 위기를 의식했으며 이제 현재를 바꾸고 계획을 세우고 미래를 바꿔야 할 것이다.
→ 나에게 적용 할 점
① 내가 가진 집을 부동산에 내놓는다. (매수지역 임장은 디폴트)
② 팔리기 위해 매도인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 해본다.
③ 매수지역 전임 매임 적극적으로 한다. 올라가는 매물은 조바심 내지않는다.
투자기준을 정확히 세워야할것이며 경기외곽지역에 있는 준신축아파트 매도를 하고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첫발을 잘 디뎌야겠다. 한번에 강남가는 사람없고 다들 jump up을 했기에 당연한거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도 부자마인드를 잘 배웠고 잘 새기고 싶다.
댓글
한나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