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10일간의 여행 중 소비요정의 강림으로 현실을 잠시 망각하고 다시 돌아온 월부.
투자공부 안하고 싶고 절약하기 싫고 아 그냥 예전처럼 살고싶다!!!!!!!!!!!!
하지만 2달간 열심히 임장한게 아까워 또 이대로는 포기하고 싶지않은 내마음..ㅎ
여행중 꾸역꾸역 열중반 카운트다운 신청을 하여 조모임도 신청하고 독서도 하고 1강 완강도 하며 이렇게 후기를 쓰고있다. 어떻게든 또 해내려하고 완료하려하는 자체만으로 내 자신에게 칭찬해주고싶다.
게리롱님의 강의는 한강의,한강의 들으며 느꼈지만 투자자들의 입장에 서서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며 담아낸 강의구나라는것을 느꼈다. 투자자들이 고민할 만 한 부분들을 말씀주시고 본인의 성공사례뿐만아니라 그 과정에서 겪었던 고민과 서툴렀던 모습, 그리고 그 과정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했는지, 강사님의 일목요연한 투자의 기승전결이 한풀꺾여있는 나의 투자자 마인드를 불지펴주는 듯 했다. 6시간 넘는 강의가 정말 하나하나 주옥같고 웃고 마지막에는 마음도 찡해지고 정말 투자자편에 서서 도움을 주시려 많은시간과 정성을 쏟았다는게 온라인너머 느껴진 강의였다.
강의 후반쯤 가다보니 여행 후 왜이렇게 내가 쳐져있고, 하기 싫을까? 도저히 모르겠는 이유를 깨달았다.
내가 쏟은 시간 보다 훨씬 큰 당장의 성과와 보상을 바라고 있지만 현실은 아무것도 변한게 없기에 권태로움을 느꼈던것 같다.
확고한 투자의 기준을 가지지 않은 상태에서 투자를 할수 없는데, 막연한 불안감과 영영 끝이 보이지 않을것만 같은 이 투자공부에 피로감을 느낀것 같다.
강사님이 1~2년 습관을 갖고 하는게 힘들지만, 꾸준히하다보면 선배투자자들은 오히려 돈이없어서 투자를 못할정도로 눈에 훤히 보이는 경지에 이른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결국 투자공부는 포기하지 않는 마음과 시간의 싸움이구나 다시금 느꼈다.
어지러웠던 생각을 글로 쓰고보니 좀 더 적극적으로 행동을 안한 채 막연한 불안함을 갖는것이 나를 힘들게했던 원인인것 같다.
지금은 서툴고 어떠한 방향으로 가야할지 갈피를 찾아가는 중이지만, 꾸준히 묵묵히 공부를 하며 내 목표를 이뤄낼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 인상깊었던 점과 적용해야할 점에 대해서 적어야겠다.
인상깊었던점
저환수원리에 대해 좀 더 깊고 자세하게 설명 해주신 점이 와닿았다.
저평가와 리스크는 수치나 공급물량으로 알기 쉬웠지만,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는 점이 더 와닿았따.
특히 환금성과 수익성, 원금보존의 기준은 단순히 수익이 나면 되는건가? 정확히 구분하고 이해하기가 어려웠었는데, 이부분을 명료하게 설명해주어서 어떠한 기준으로 생각하고 대응해야할까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저평가: 전고점대비만을 따지는게 아닌 가치있는 물건을 가치대비 싸게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때까지 잘 지켜내는 것
환금성 지방과 수도권의 환금성의 기준을 어떻게 두고 매도계획을 세워야하는지
수익성 수익률을 쫓는게 아닌 충분한 수익금 에 집중할것
원금보존 전세가율적정,풍부한수요,공급물량 파악 및 판단후 구매한 물건은 위기가 있더라도 확고한 신념을 갖고 절대 지키기 & 싸게사서 수익내고 수익내서 더 좋은곳 투자
리스크 잔금과 역전세 리스크를 잘 대비한다 (지방 잔금X →투자 X, 수도권 잔금X?→전세가낮추기)
그렇다고 리스크를 너무 피하려다가 좋은 기회를 놓치지말고, 리스크를 예상하여(ex 신축근처 아파트 매매가전세가낮아짐 )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생각도 가져보기.
적용할 점
투자를 하게되면 매수직후, 매수후 2-3개월, 매수후 1년 각각 시기에 투자물건에 대해 복기하기
독서후 구체적으로 나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독서에서 요약한부분 혹은 인상깊었던점으로 적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