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부동산과 함께 일하게끔 환경을 세팅하자 [열기 87기 31조 나메리]

  • 25.06.12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5주만에 듣는 온라인 강의

운이 좋아서 저번달 서투기를 오프라인으로 듣고, 이번달 열기 1주차 강의까지 오프라인으로 들었다. 그리고나서 어제 오늘 온라인 강의를 듣는데 왜이리 잠이 오던지.. 감히 너바나 선생님의 강의를 꾸벅꾸벅 졸면서 들었다ㅠㅠ 어제는 너무 졸려서 강의 하나를 계속 뒤로 돌려보며 간신히 들었고, 어제보다는 오늘이 조금 더 나아서 힘들었지만 스트레이트로 싹다 완강해버렸따! 뿌듯한 직장인 투자자로서의 하루 마무리이다. (오늘의 원씽 성공!)

 

부자는 세금이라는 대가를 반드시 치뤄야 한다

양도세와 종부세는 생각보다 세금이 크지 않았는데, 취득세가 진짜 크구나! 3주택을 초과하는 순간이 오면 더욱 투자 원칙에 입각한 판단이 중요하겠다. 내가 주택을 4개 가지고 있을 날은 언젠가는 올거니까! 지금부터 꾸준하게 공부를 하는 나를 언젠가는 잘 했다고 여기는 날이 올거니까! 미래의 나와 내 사람들을 위해 확실하게 실력을 쌓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너바나 선생님께 위로 받았다

사실 지난달 말에 1호기 투자를 했다. 원래는 서울에 투자하고 싶었는데, ‘다음달 앞마당을 어디로 하지?’라는 고민에 서울을 고집했던 프레임에서 벗어나 정말로 내 투자금 내에서 좋은 단지에 투자가 가능한 수지.. 평촌..을 앞마당으로 정하는 과정에서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이 체감됐고, 지금은 어설프더라도 빠르게 투자 하는게 맞다고 판단했다. 

나는 이 단지에 확신이 있는데, 내가 어느 아파트를 이 가격에 샀다고 하면 사람들에게 ‘잘했다’라는 말을 듣지 못할 것 같은 두려움이 있다. 남들처럼 임보를 잘 쓰지도 못하고 1~2년 진득하게 공부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 호다닥 매수한 것 자체가 쫌 부끄러웠나보다. 그러다가 너바나 선생님께서 언능 투자하라고 해주시고, 오르는 시장이 오기 전에 일단 ‘매수’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주셔서 위로 받았다. 그리고 너바나님 강의 듣는 내내 1호기 투자가 어떤지 봤는데 투자 원칙과 기준에 맞게 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자산이 제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지켜내는 건 또 다른 문제니까 시장과 각종 규제에 흔들리지 않게끔, 1호기 직원이 승진도 하고 이사님도 될 수 있게끔 잘 모실 수 있게끔 독서 강의 임보를 열심히 해야겠다. 나의 소중한 비전보드 먼지 쌓이지 않게 계속해서 갈고 닦고 보고, 목실감도 이번주부터 작성할거다.

 

2호기는 담배꽁초 투자를 해볼까?

1호기 인테리어와 전세세팅이 끝나면, 종잣돈이 거의 남지 않을거다. 2호기는 소액으로 투자하되 딱 원하는 수익률 정해놓고 오르면 더이상의 욕심없이 딱 팔아버리는 그런 매도 훈련(?)도 해보고싶어졌다. 이건 그냥 생각일 뿐.. 앞으로 어떻게 할지는 계속 생각해보자.

 

월부에서 공부하는 지금이 너무 행복하다!!

나는 할 수 있을까? 금지! 

나는 할 수 있따!! 나는 한다! 해낸다!


댓글


나메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