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관리처분 들어간 수색집(2028년말 완공예정).일산 2채가 있습니다.3억정도 여유자금이 있습니다.
계획은 일산2채 팔고 전세 살면서 서울 2호기를 마련하려고 합니다.가격을 내려도 소식이 없는데 미리 2호기 입성을 해도 될지 계속 공부하면서 기다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수색집도 같이 팔아서 똘똘한 1채로 가는건 어떨지 자모님 의견도 듣고싶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민투투님 안녕하세요! 수색집은 일단 보유하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입지가 나쁘지 않고 신축 아파트가 될 예정) 그래서, 수색집 입주할 예정이신지, 전세를 놓는다면 여유 자금이 있는지를 고민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3억 여유자금으로 투자하실 방향이시라면, 6개월 목표를 잡으시고 그 안에 앞마당 늘리셔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추려보시는게 지금 필요할 것 같아요 모든 자산을 다 팔아서 하나로 뭉쳐서 간다는게 사실 어려운 일이고 그래서 더 고민하고 결정해야 하는 일입니다. 여기에서 제가 민투투님 재무상황을 구체적으로 알기 어려운 상황이고 어떤 단지를 가지고 계신지 알기가 어려워 몇 억짜리 돈이 왔다갔다 할 수도 있는 문제를 이렇게 빠른 기간 안에 결정하는 것 또한 맞지 않다고 봐요. 이부분 방향을 정해 나가시는 데 투자코칭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민투투님! 섣불리 매도하시기 보다, (그러진 않으실테지만) 방향 정하고 실행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네요!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