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중급 45기 ㅇ1렇게 홧팅하면 강남3구 금방 가조 베댄아] 2주차 강의 후기 - "양파링 보거라~"를 하고 싶다면!!?

  • 25.06.14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안녕하세요,

"Better than I am"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베댄아 입니다.

 

작년 양파링 멘토님의 투자 코칭을 받고 바로 1호기를 만들었기에, 

내적친밀감과 감사한 마음으로 2주차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요. 

 

아니, 이거 기초반 강의 맞나요!!?

 

와, 이렇게나 자세하게 실전 투자 내용을 알려주신다구요!!?

 

흐아…이 강의를 진작 들었다면!!? 1호기 전에 들었더라면!!!??

(1호기 전에 재수강 하지 않은 나, 증맬로 반성해…ㅠ_ㅠ;;;)

 

작년 3월 열기 재수강 하고, 바로 이어서 열중을 이어서 듣고 1호기를 진행했더라면, 

아마 지금쯤 당당하게 “양파링 보거라~”로 1호기 후기를 남길 수 있지 않았을 까 라는 뼈저린 반성과 함께..

멘토님의 장작 7시간 넘는 강의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

 

2주차 강의 인트로는 조급한 마음을 잠재워줄 10년 투자자 선배가 한 판에 정리해주는 현재 시장 분위기였는데요. 

 

살짝 휴지기가 있었다 돌아온 탓에 현재 진짜 부동산 시장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온몸으로 체감하기 어려웠었는데, 이번 과정을 시작하며 너도, 나도 급한 동료들을 보면서, 24년 상반기 성동구에 몰아치던 불장의 분위기가 떠올랐습니다. 

지금은 어쩌면 그 때보다 더 지역이 넓혀지면서 조급해하는 동료들의 모습이 보여서, 지금 시장 분위기를 좀 더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싶단 갈증이 있었는데, 양파링 멘토님께서 현재 시장 분위기를 서울/수도권/지방 별로 세세하게 정리해주셔서 덩달아 급해질 뻔 한 마음을 조금은 진정시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작년에도 멘토님들이 수강생들 진정시키던 모습이 살짝 오버랩되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시작된, 너무나 궁금했던 10년차 투자자의 실전 투자 경험 인사이트 시간이라 할 수 있는 전세 빼기의 모든 것에 대한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아무리 재수강이라 하더라도 실전 투자 경험이 있는 상태로 듣는 것은 투자 전에 듣는 것과 차원이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투자를 하기 전 전세 빼기 관련 수업을 들을 때는 ‘아, 이런 거구나, 이렇게 되는 건가보구나’ 하면서 들었던 부분들이, 이번 강의를 들을 때는 지난 실전 투자 과정들이 강의 내용에 절로 오버랩되면서 극강의 감정이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ㅋㅋ

 

“전세"

 

저도 1호기 투자 진행 전에는 매수만 하면 아름다운 그림이 그려지는 걸로 알았습니다. 

그래서 ‘1호기는 나의 것!’을 외치며, 투자자들이 붐비는 그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그 결과!

네…멘토님께서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것처럼 저도 피해갈 수 없는 자동 미라클모닝을 맞이하게 되었더랬죠😭

 

덕분에 이번 양파링 멘토님 강의를 통해 제가 지난 1호기에서 무엇을 놓쳤는지, 절절히 복기하며 다시 한 번 정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싶었던 부분은, 

 

“투자는 매수 +”임대"까지 포함된 게 투자다. 

전세 세팅 방향에 따라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이 달라진다."(사기 전부터 시간이 확보될 수 있음)

 

였는데요. 

 

전세는 매수 후 생각하는 프로세스가 아니라, 투자하기 전부터 생각하는 투자 과정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전세 세팅 방식까지 미리 고려하여 투자 시간을 미리 확보하고, 비용(이자, 중도상환수수료, 공실 관리비 등의 금융비용 지출)을 미리 계산해본다면, 치킨값 아껴가며 모은 소중한 종잣돈을 성과가 나는 투자로 연결시킬 수 있다는 점을 제대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전세 세팅 유형과 프로세스를 안다는 건, “매수 후 어떤 그림이 펼쳐질 지”를 알고 대비할 수 있는 것!

 

이어진 강의에서, “전세를 못 맞춘 경우”라는 상황을 설명하시는데, 말만 들어도 등골이 서늘해지는 기분;;;

 

멘토님께서도 23년 시장 분위기가 급 차가워지면서 공실이 10개월이나 나서 공실 관리비만 100만원을 냈다고 하셨느데 들으면서도 가슴이 철렁, 심장이 벌렁벌렁했습니다…이건 막상 이 상황을 겪어봤어야 온몸으로 전율을 느낄 수 있는 워딩들이라며 ㅠ_ㅠ;;;ㅋㅋ 

 

BM: 매수하고 치맥하지 말고, 전세 맞추고 치맥하기!

 

강의 내용 중, 특히 기억해두고 싶은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주인 전세 세팅 시

→잔금이 어려울 때, 주전세 물건을 찾게 되는데, 이 경우 매수 하기 전부터 미리 주전세 조건을 반드시 다 협의하고 계약한다. 

 

*전세 껴있는 경우

→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전세 승계에 대한 확실한 확인! (계갱권 사용 여부 확인, 계약된 전세금 및 전세 계약 내용 확인, 전세 사본을 부사님께 요구!(개인 정보 가리고 보내주세요~라고 요청, 반드시 확인해야 함!)

 

적정 전세가격 “단/생/공” 반드시 확인하자!!

1호기 때 실수했던 부분이라, 집중해서 들었는데 강의를 들어보니 당시에 단지 내 상위평형 및 하위 평형 가격을 확인해보는 것을 놓쳤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잊지 말자, “단/생/공”!!

 

강의 예시 중, 포항 공급 물량 케이스를 보면서, 심장이 정말이지 쫄깃해졌다. 

22년에 전세 맞춰서 24년에 만기라면….흐어어어;;;

 

 

임대기간설정: “공/수/포” 생각하기!

 

장작 7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가장 크게 와닿았던 것은 10년 차 실전 투자자로서, 정말 선배님이 겪은 모든 경험을 최대한 자세하게 전달해서 후배들은 자동 미모를 경험하지 않게 하려는 멘토님의 강력한 의지가 너무나 느껴졌단 점이었습니다. 이렇게나 케이스를 다양하게 살펴주신다고? 이 상황에서 초보 투자자가 느낄 공포감을 이렇게 잘 이해하고 계신다고??…정말 월부 최강 천사 멘토님….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담아주신 강의 내용들에 너무 감동했고,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예측하면 대응할 수 있는 영역이 늘어난다!”

 

2주차 강의를 통해 멘토님께서 알려주신 데로만 하면, 전세 세팅에 있어 투자자 우위에 설 수 있게 되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오늘 배운 내용은 두고두고 교과서처럼 숙지하고 익혀서, 다음 2호기 경험담에서는 “양파링 보거라~” 를 꼭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동안 아낌없이 인사이트를 나눠주신 양파링 멘토님, 넘 감사합니다. ❤️🧡💛

 

 

 

 

 

 

 

 


댓글


임장하는 뽀동
25. 06. 14. 17:39

조장님 어느새 후기까지!!!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