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지난 6월 6일 1호기 계약서를 쓰고, 현재 전세 임차인을 구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 와중에 전세 세팅과 관련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매우매우 좋았다!!
이번 강의를 통해 나는,,
앞으로 내가 해야 할 전세 세팅 유형과 방법을 알게 되었다!
내가 계약한 물건은 집주인이 거주하고 있는 물건이고, 매매 후 이사를 나가는 상황이라,
첫 번째 유형인 임차인을 구하고, 전세 보증금으로 잔금을 치르는 하는 유형을 진행 중이다.
물론, 계약 전 전세를 못 맞췄을 경우를 대비해 잔금을 치를 수 있는지 확인해 리스크 대비를 해둔 상태다.
잔금일 까지의 여유가 조금 타이트한 상황이라(그래서 싸게 사긴 했다) 임차인 구하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그런 경우, 잔금을 치르고 집 수리를 해 임차인을 구하는 시나리오까지 모두 대비해 둔 상태!
강의를 들으며 나의 상황과 같은 유형의 전세 세팅에 고려하고 조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다시 확인하였고,
다음 투자들에서 내가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따라 해야 할 전세 유형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강의였다!
적정 전세가 설정과 리스크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현재 나의 1호기 전세가가 적정한 가격을 설정해 올려놨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단.생.공’의 순서로 다시한번 잘 확인하고, 너무 높게 혹은 적게 설정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봐야겠다!!
그리고 1호기의 입지적 특징을 기반으로 임대기간을 어떻게 설정할지도 미리 확인해야겠다!
단순히 2년 계약을 해야지 라는 생각 말고,
'공.수.포'에 맞춰 1호기의 임대기간을 설정하고 임차인과 잘 협의를 해봐야겠다!!
매매, 전세 계약서 작성 시 유의해야 할 것들을 배웠다!
계약서 관련 강의 부분에서는 따끈따끈한 내 1호기 계약서를 꺼내 함께 보며 강의를 들었다.
양파링님께서 설명해 주시는 부분이 어디고, 그곳에 어떤 내용이 있으며, 무엇을 유의해서 봐야 하는지,,
그리고 강조해 주신 특약 내용들이 내 계약서에도 빠짐없이 잘 들어가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임대계약서는 이제 머지않은 미래에 작성해야 하는 것이기에 더욱 집중해 들었다.
지금 임차인을 구하고 있는 상황이고, 어떤 임차인이, 어떤 상황에서 맞춰질지 알 수 없으니,,
관련 내용들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잘 준비해 문제 없이 임대계약을 해야 하겠다!!
투자는 매매계약서를 썼다고 해서 끝난 것이 절대 아니다! (직접 해보니 정말 그렇다.)
전제 세팅까지 잘 마무리 해서, 나의 1호기 투자를 잘 마칠 수 있길!!
양파링님께서 해주신 이번 강의 내용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투자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댓글
투자써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