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전세 셋팅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며 꼭 들어보라고 권해주었던 월부 동료들의 추천 사유가 하나도 틀리지 않았다.
싱글 투자자인 나에게 잔금 리스크는 상당히 큰 부담이었다. 전세 승계 물건과 주인 전세 물건을 통해 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반갑다. 매매가가 낮게 설정된 것들 중에는 전세 자체가 낮게 끼어있어 투자금이 커져 오히려 제외되기도 전방위적으로 잘 찾다보면 내 상황에서 리스크를 헷지 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실전준비반에서 임보 쓰기를 배울 때 ‘공급’ 파트를 작성하면서 그 중요성을 잘 인지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전세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에서는 반드시 공급을 중요하게 확인해야 한다는 점을 인지할 수 있었다. 여러 강의에서 역전세가 무섭다고 많이 듣기는 했지만 그것이 얼마 만큼의 부담으로 작용하는지 사실 크게 와닿지 않았다. 강의에서 대규모 입주에 따른 역전세 발생 상황을 실제 예시를 통해 보니 경각심을 갖게 된다.
양파링님께서 수업에 말씀하신 네이버 부동산이 전세를 빼줄 것이라 생각하는 무지몽매한 사람은 바로 나였다.
그동안 전세 레버리지를 활용한 아파트 투자를 너무 단순하게 생각했던 것 같다.
수업을 통해 내 상황 맞게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물건을 우선 고려해볼 수 있게 되었고, 적정 전세가와 적정 임대기간 각각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3요소를 알게 되었다.
나의 관심 단지에 수업에서 배운 방식으로 단지의 적정 전세가도 계산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