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돈버는 독서모임_2025년 6월_해태방방] 우도롱 튜터님과 함께한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 25.06.19

해피해피 사실 우동보다 떡볶이를 더 좋아하신다는 텐션 업! 우도롱 튜터님~

돈독모 시간 내내 해피해피 행복했습니다!

 

 

걱정관리론인것만 같은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책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은!

 

P198

행복은 즐거움이 아니라 승리감이다.

즉, 행복은 성취감, 성공감, 레몬으로 레모네이드를 만들었다는 승리감에서 온다.

 

발제문 1번  

하루 루틴을 나눠보자

 

BM : 조톡방에서 원씽 설정할 때, 예를들어 돈독모와 같은 일정은 그냥 하는 거고 내가 뭔가 집중해서 할 일이 뭐지???를 고민해서 설정하자. “나는 오늘도 과녁을 향해 하나의 화살을 쏜다" 

 

발제문 2번

(투자/일상) 걱정이나 실패에 대한 두려움 어떻게 극복 . 

요즘의 고민이 무엇인지 최악의 결과/ 받아들이는 것/ 최악 개선 방법

 

실제 투자를 하신 투자 경험담을 나눠주셨는데요! 소중한 투자 경험을 나눠주신 걷는님, 정정원님 감사합니다.

 

BM : 

빨리 물어보자!!

전세는 결국에는 가격과 상태가 전부다! CEO 마인드!!!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투자시 전세가가 높은 것보다는 매매가를 줄이는 방향으로 접근하자!

 

시세를 따야지 어디를 갈지 정할 수 있는데 시세 따다가 시간이 다 간다.

집에서는 결론을 안 나는데, 현장에 매일매일 매임 가야 된다. 현장의 투자자.

BM : 다음 달 노원 앞마당 만들러 갈 때, 

새로운 지역에 가면 아파트를 보면서 매매가격이 비슷한 단지들을 계속 떠올리면서 비교평가 하자.

 

마음은 속상하다고 해결되는 것은 없다.

-상황이 종결되니 걱정이 없어지고 불안함이 없어졌다.

-고민은 모르기 때문에 되는 거다. 상황이 안 좋아서 고민이 있는 게 아니다.

 

BM :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을 하고 선택을 하고 그 선택에 대한 책임과 노력을 한다. (그 선택을 옳게 만들면 된다!!)

상황이 아니라 목표를 봐야 한다. [그냥 앞마당이 흐릿해도 만드는 것이다.] 갑자기 나에게 돈과 기회가 온다.

 

강남 토허제로 묶여서 실제 전임을 못하고 매임이 어렵다는 질문을 나눠주신 조원분에게 저도 생각지 못한 부분을 우도롱 튜터님이 말씀해주셨습니다.

BM : 고민하다가 실천을 하지 못하는 것이 더 최악이다.

 

발제문 3번

행복

 

회사에서 고맙다는 말을 들으셨다는 밥님. 그 순간이 얼마나 뿌듯했을지. 

저도 최근에 회사에서 인정받았다는 느낌이 들어 같이 행복했습니다.

 

개인적인 QA 시간

시간이 부족하고 시간이 내기 위해서는 가족의 도움이 필요한 워킹맘이라서 

계속 선배님이나 튜터님께, 동료분들께 실전반, 월부학교 갈 수 있을까? 가도 될까?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하고 다니고 있는데요.

 

오늘 우도롱 튜터님이 2호기 투자 경험담에서 깨달은 점이 다시 한번 와 닿았습니다.

고민은 모르기 때문에 되는 거다. 상황이 안 좋아서 고민이 있는 게 아니다.

저도 실전반이 어떤지 월부학교가 어떤지 몰라서 막연히 사람들이 힘들다는 그 말에 지레 겁을 먹고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절대 해결되지 않을 그런 고민들을 하고 있었나 봅니다.

 

탈피87님이 같은 결혼한 투자자의 입장에서 

남편과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하니 지금은 오히려 같이 투자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말씀 

 

우도롱 튜터님이

임장에가서 남겨진 남자친구분 생각에 눈물이 나고 투자생활도 연예도 힘들어졌었다가

각각의 상황에 최선을 다하고 마음의 그늘을 없애고 밝게 행동하니 모두가 다 좋아졌다는 말씀.

임장에 대해 공유하기 전에는 남자친구분과 투자이야기도 못했는데

투자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나니 지금은 같이 투자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말씀.

 

두분의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를 들어보니,

일단 내가 왜 이게 필요한지, 내가 이걸 하면 어떻게 좋고,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잘 이야기하고

(지지자인 남편 뿐만 아니라 부모님께도 잘 설명드리기)(모르기 때문에 걱정하시는 거다)

일단 해보고 나서 판단해도 되고 중도 포기해도 된다는 말씀. (ㅎㅎㅎ)

너무 와 닿았습니다.

 

일전 투코때 마스터님이 기간을 정해서 투자를 실행할 때, 

미리 가족들에게 예고처럼 나에게 시간을 달라고 투자를 위한 시간을 확보라는 말이 다시 떠올랐습니다.

 

진심어린 조언들을 해주신 

밥언제먹어요, 탈피87, 걷는, 정정원, 우도롱 튜터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걱정에서 벗어나 행복한 하루로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


우도롱
25. 06. 20. 08:28

방방님 안녕하세요~!! 정리해주신 후기를 읽는데 방방님의 행복한 미소가 떠올라 덩달아 행복해집니다 ㅎㅎ 개인적인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기 쉽지 않은데 귀한 저녁시간을 확보해 고민을 나누고 또 투자에 대해 얻어가시려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며 반드시 해내시겠구나 느끼게 됩니다~!! 방방님의 투자를 응원드리고 투자 경험담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돈독모 시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