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6월 돈독모 후기] 걱정을 극복하고 행복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던 시간

25.06.21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1% 더 발전하는 투자자 골드트윈 입니다.

 

이번 돈독모는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을 읽고 괭이부리말님, 네비홍님, 마이솔트님, 슬로퀵님, 아이요님, 전주헌댁님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발제문은 크게 #하루를 시작하는 루틴 #걱정을 다루는 법 #행복을현실로 만드는 태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루틴

 

첫번째 발제문에서는 각자의 하루를 시작하는 루틴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이부자리 정리, 알라미 어플을 활용한 긍정확언, 아침 산책, 운동, 미지근한 물마시기, 목실감, 출근길 독서,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 갖기 등 서로가 BM할 수 있는 많은 루틴들을 나누었습니다.

 

사실 처음에 루틴을 이야기해보자고 했을때만 해도 모두가 큰 루틴이 없다며 부끄러워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야기를 나눠보니 모두가 각자만의 일정한 루틴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어떤 루틴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하루를 규칙적으로 시작한다는 것만으로도 내 삶을 통제하고, 하루를 작은 성공으로 시작한다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내 삶을 통제하고 성공으로 이끄는 작은 행동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걱정을 다루는 법

 

두번째 발제문에서는 각자의투자, 삶, 회사 등에서의 걱정과 그 걱정을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image.png

 

 

최근 투자를 진행하신 참여자분들이 많았기에 특히 투자과정에서의 걱정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느낀건 우리가 투자과정에서 걱정을 하게되는 이유는 '한번도 해보지 않은 일' 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각자가 1호기를 하면서 우당탕탕이지만 해결하는 경험을 하면서 지금의 걱정은 이제는 나의 경험이 되어 다음 투자를 해낼 수 있는 '자산'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어려움이 있으셨던 괭이님께서는 즉석으로 자기관리론에 나오는 방법을 적용하면서 걱정의 원인을 분석하고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면서 왜 걱정을 하고 있었는지를 깨닫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지게 되는 걱정은 실제 그 걱정을 하게 된 원인이 있는데, 정작 원인을 제대로 바라보지 않으면 걱정속에서 해결하지 못하고 괴로워만 할 수 밖에 없지만, 걱정을 직면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면 걱정이 더는 걱정이 되지 않음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행복에 대한 생각

 

마지막 발제문에서는 각자가 행복한 순간들을 나누고 행복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생각이나 태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번 발제문에서는 참여자분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미소가 지어지는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특히 신콩튼튼님께서 신장 수술 이후 맞이하는 매일이 행복하다는 말을 들으면서 월부에서 목표를 향해서 간절한 하루를 보내면서 정작 오늘 하루 하루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닌가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좋은 이야기를 나눠주신 괭이부리말님, 네비홍님, 마이솔트님, 슬로퀵님, 아이요님, 전주헌댁님 모두 감사합니다.

 

덕분에 함께 한 돈독모의 시간이 인증 제목처럼 "울고 웃었던 걱정치유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원하는 목표 다 이루고, 과정도 행복한 투자자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인생집중
25. 06. 21. 01:04

돈독모 후기까지 너무 좋은 시간 이였네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