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 봄부터 내집마련 기초반+실전반 수강하며 내집마련을 반드시 하리라 굳게 결심하고 두달간 열심히 혼자 임장을 다녔던 수강생입니다.
안타깝게도 난생 태어나서 처음해보는 임장시기가 꽤나 핫한 상승장인 지난 5월이였고, 저는 결국 동작구에 한 구축 아파트를 전고점에 매매하게되었습니다.
사실 최근 부동산 패닉바잉이슈에 대해 너나위님께서 급할필요없다, 기회는 반드시 오니 기다려라, 하수는 고점에 산다고 했을때 어떤분들에게는 희망이였겠지만 “하수”였던 저는 너무나 아팠습니다. ㅜ_ㅜ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
무튼 결론은 전세낀 매물을 샀고, 내년 12월 세입자의 계약만료시점에 제가 실거주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포인트는
잔금을 치르게 될때 후순위 대출을 받을 예정이고,
그 이후 실거주를 하게되면 세입자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줘야하므로 전세퇴거자금대출이란 것을 받아야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처음으로 집을 마련했는데 그게 전세낀 매물이라 쉽지가 않네요. 후순위 대출이 있다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ㅎㅎ
그래도 이번기회에 전세낀 매물에 대해서 그리고 대출에 대해 더 공부하는 시간이 되어 자양분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우선 매수를 하셨다면 이제부터는 흔들리지 않고 잘지켜내셔야합니다. 추후 전세자금 반환대출을 받아 세입자 보증금을 돌려줄때 당연히, 후순위 대출이 있다면 그만큼 한도가 차감되기에 전세자금 반환대출이 생각만큼 많이 안나올수 있으니 그 사이에 종잣돈을 계획해서 잘 모아두셔야 합니다. 소유권이 이전되고 나서 3개월뒤 받는 대출에서 생애최초는 고려되지 않습니다. 이미 집을 산거니 생애최초가 아니니깐요. 잘지키시고 내집마련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