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p.16 나의 리추얼을하고, 이불을 개고,세안을 한다. 책을 읽고,글을쓰고, 필라테스를 하고, 출근해서 하루를 시작한다.~가장 오늘 나에게 가장 의미있는 시간~그 시간을 오전과 오후 일정의 최우선 순위에 둔다.
→이하여 원장님도 루틴화가 되어 있다. 그리고 원씽을 시작한다. 오전과 오후로 원씽을 나눈것이 인상적이다.
p.17~18 끝에서 시작하면 그 끝에 해당하는 결과물이 반드시 나온다. 벼락치기와 데드라인의 법칙이다.
다하지 못하면? 내일 하면된다.
→과제를 하면서도 많이 느끼게 된다. 벼락치기와 데드라인이 가까워지면 몰입도가 많이 증가한다. 다하지못해도 스트레스받지말고 내일은 꼭 해낸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하는것이 중요한것 같다.
p.31 가난은 나에게 시간을 빼앗아 갔지만, 수학은 나에게 공간을 제공하고 있었다. 하지만 자신 있는 종목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재능을 찾아야하지만 그것은 어려운편이다. 지금은 부동산에 체급을 키우며 노력하고 있는편이다. 무럭무럭자라서 나에게 공간을 제공해줄것 같다.
p.37 생각을 통해서 결과를 얻었고, 그것이 성공이든 실패든 고스란히 삶의 흔적으로 남아 있다.
→생각이 중요하다는것도 몰입에서 나온내용이다. 그런 생각들로 인한 결과들이 인생의 총합으로 삶의 흔적에 남겨져있다.
p.41 마음이 나를 통해 세상 이미지로 드러나고있다.
→너나위님에 나긋나긋에서 나온이야기가 떠올랐다. 진짜 중요한것 같다.
p.44 처음으로 나 스스로 인생의 방향을 틀었다. 그리고 혼자 선택한 길은 내가 책임지고 나가고 싶었다.
→크게 틀지는 않았지만 나 역시도 취업을하고 부동산공부로 인생의 방향을 틀었다. 그에 대한 책임은 나 혼자 해결해보려하고있다.
P.48 가난한 일상이 자식들의 말과 행동에 영향을 주고, 그 말과 행동이 생각의 습관을 만들기 때문이다. 습관이 된 생각,관념은 또다시 가난의 조건과 환경을 펼쳐낸다.
→가난했지만 그래서 그 장소를 최대한 피했다. 그리고 선생님이나 존경할수있는 사람들에 말을 기울였다.
P.53~54 당연한 실패는 우리를 불안하게 만들지 않는다. ~여행의 이유다. 여행의 실패를 통해 일상의 고마움과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최근에 아메리카노에 섞여서 나오는 음료를 먹었는데 실패했다. 그렇게 먹고나니 아아가 최고라는것을 알았다.
여행에서도 그런 실패를 맞보고 일상에 감사함을 느끼고 싶다.
P.57 늘 행복한 사람은 없다. 행복이 있으면 불행이 있고, 기쁨이 있으면 슬픔이 있다. 즐거움이 있으면 두려움이 있고, 성공이 있으면 실패도 있다.~ 답은 이거다. 사는게 즐거위지면 삶의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
→즐겁게 사는것이 행복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다. 행복해져야되!가 아니라 행복해지자
P.64 어린 시절 각인된 관념은 잘 바뀌지 않는다. 너무 단단히 박혀 자리에서 물러나지 않는다. 고정관념의 특징이다.
→어린 시절에 영향이 매우 큰것 같다. 특히 그 고정관념을 없애기는 쉽지가 않은것 같다.
P.69 누구보다 빛나고 있을 당신의 그 자존감을 응원한다. 알고있는가? 당신도 이미 큰사람이다.
→나는 큰사람이다. 이 글을 보시는 분도 큰사람이다.ㅎㅎ
p.76 만 시간의 노력을 하더라도 무조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 하지만 만 시간의 시간 속에서 자신이 성장하고 발전한 모습을 발견한다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이전보다 발전된 모습을 통해 즐거움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하영원장님은 몰입책을 읽은것이 틀림없다 나도 부동산공부시간에 투자를 하는시간들이 쌓이니 같은나이대에서는 평균이상으로 높은것 같다.
p.81 나는 대중과 얼마나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가?
얼마나 다른 일상을 사는가?
→월부에서 활동하는 행위들은 이미 대중들과 다른 일상들인것 같다. 그리고 마인드도 다른것 같다.
P.85 하루에 최소 30분움직여라
→몰입을 잘하려면 30분에 운동이 정신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좋다. 오늘도 하러가자
P.88 동안의 조건은2가지다. 앞볼의 불륨감과 갸름한 턱라인이다.
→웃음이 많은사람이 확실히 동안에 느낌이 강하다.
P.90 ‘아이는’이라는 단어를 말할 때 나타나는 변화가 있다.
→가장 자연스럽게 입꼬리가 올라가는 단어 인것 같다. 루틴화로 하고있다.
P.103 굿 바이브를 지니고 살아야 한다. 좋은 느낌을 간직 한 채, 오늘 하루 즐겁게 살아야 한다. 미소를 머금고, 긍정의 마음을 지닐 때 미래로 향하는 다른 문을 열 수 있다. 매사에 감사하고, 주변에 친절하게 대하며, 자신만의 베풂을 실천하자.
→좋은것들로만 가득차고 지냈을때 행복한것 같다. 그리고 그렇게 행동했을때도 돌고도는것 같다. 오늘도 후기를 쓰는것에 감사하다.
P.109 과거의 상처는 우리를 그 자리에 머물게 한다. 학창 시절 상처받은 사춘기 소녀가 성인이 되어서도 10대의 모습에 머무는 이유다.
→내면의 상처는 어떻게 치료해야 될까?라는 의문이 드는 구절이다.
P.118 목표에 부합하는 삶을 사는가? 성공의 조건에 충족하는 인생을 만들고 있는가? 완벽한 인생은 존재할 수없다.
→완벽보다 완전 완전보다 즐겁게인것 같다. 즐기자.
P.134 운동은 근력키우기 위해 하는것이 아니다. 상쾌한 몸과 유쾌한 마음, 명쾌한 눈을 지니기 위해서다.
→근력을 키우자 보다 앞서 이유로 하겠다고 꾸준히 해보자.
P.158 정보에 나의 스토리가 담길 때 비로소 지식이 된다.
→그렇게 전달을 해주시니 강의가 더 재미있기도 하다.
P.159 나도 모르는 일상의 변화, 습관이 생기게 된다. 습관은 지식을 경험화하는 과정에서 나타난다.
→투자를 하게되니 독강임투가 습관이 되엇다.
P.166 주변이 좋은사람으로 채워 질때, 그 관계는 나의 운이 되어 나를 행동하게 한다. 하지만 나에게 불만을 표시하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가득할 때, 나의 내면은 그들의 결핍으로 채워진다. 그리고 마음이 결핍되면 우리는 행동하지 않는다.
→좋은사람과 시간보내기도 부족하다. 3불하는 사람들과 있다보면 요즘은 많이불편해지긴 하는것 같다.
P.173 스마트폰은 작은 전자기기를 너머 삶의 대변인이자, 나의 또 다른 모습이다. 그래서 폰은 돈과 닮아 있다.
→스마트폰은 제2의 아바타이며 정체성이 된 시기이다. 알고리즘이 나의 모습인 것 같다.
P.177 절대로 돈을 두려워 하지마라. 그리고 부를 죄악시 하지마라. 돈을 두려워하고, 부를 죄악시하면서 부자가 되길 바라지말자.
→우리나라에 한 무리는 부를죄악시하는것 같다. 하지만 그들은 부자이고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부자가 아니다.부정하지않고 부자가많아야 나라가 더 잘사는것 같다.
P.179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야 한다. 부자가 아니면 적어도 부자가 되려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그 흐름 속의 사람을 만나야 변한다. 당신의 운이 바뀌기 때문이다. 운이 바뀌어야 운명이 바뀐다.
→이런면에서 월부에 매력이 큰것 같다. 부자도 있고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이많기때문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것 같다.
p.194 청춘을 바쳐 돈을 버는 이유는 돈 자체의 숫자를 늘리기 위한것이 아니다. 자신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다.
~시간에 대한 자기결정권이 늘어갈수록 행복해진다. 그것이 행복한 부자의 모습이다. 당신도 그렇게 될것이다.
→직장인투자자가 되려는 이유는 안정적으로 일부는 회사에 시간을 넣지만 그이외의 시간을 나 자신에게 넣을 수있는것이 좋은것 같다. 부자는 시간이 돈이다.
P.226 없는 것만 바라보면 없는 자가 되어버려 있는 것도 사라진다.
있는 것에 감사하면 있는 자가 되어버려 없는 것도 나타난다.
내 책상 앞에 붙여진 포스트잇 내용이다. 첫문장은 대중눈이다. 그들은 오늘을 위해 살지 않는다.
~두번째 문장은 부자들의 눈이다. 그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한다. 자신이 이룬것에 감사하고, 그 과정에서 도아준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지금 하는 일에 감사하고, 그것을 도와주는 직원들에게 감사한다. 오늘의 감사가 일상이다.
→첫번째 눈이 되지않게 의독적으로 두번째 눈을 보기위해 감사일기를 매일 써야한다.
P.241 그 부정성이 내 생각이 될 때, 내 마음에는 ‘해야 할 이유’들이 떠오른다. 그게 반대로 사는 삶이다. 부정성을 부정할 때, 삶은 긍정적으로 펼쳐지게 된다.
→부정에 부정을 한다는 말이 이러한 이유였는걸 깨닫게 되었다.
P.255 즐거워지려고 하지 말고, 즐겁게 살자. 행복해지려 하지말고 우리 그냥 행복하자. 충족하려하지 말고 만족하는 하루를 보내자. 먹고 자고 싸고 웃고 행복하자.
→웃자웃자 웃다보면웃을일이 생긴다. 학창시절 선생님말씀이였다. 조건없이 그냥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자.
✅ 나에게 적용할 점
주3일 운동했던것을 주6일로 늘려보기 근련운동이 아닌 달리기나 걷기라도 해보기
아침 루틴화에 아이는 계속 적용할것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