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 부동산 투자라는 것이 나에게는 굉장히 낯설게 느껴졌었다.
단순히 주택청약에 저축을 하고 청약을 넣고, 당첨이 되어 차액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고만 생각했었다.
주변에 월부 강의를 추천하던 몇몇 사람들이 있었지만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40만원에 가까운 강의료는 비싸게만 여겨졌었다. 그러다 기회가 되어 강의를 듣게 되었다. 1강 강의를 들으면서 나에게는 굉장히 신선한 충격이었다.
1강의 내용은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마음의 준비, 인생관에 대한 이야기들이어서 끊김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었다. 수강후기에 강의 내용의 전반적인 부분을 담기는 어렵지만, 내집마련은 어느정도 부동산 투자가 이루어진 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다. 하지만,, 나는 이미 청약이 되어 있었고, 분양받은 아파트에 지속적으로 돈을 넣느라 종잣돈 마련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조금 다르게 생각했다.
다가올 상승장에 청약에 당첨된 이 집이 나에게 더 큰 종잣돈을 마련해줄 것이며, 이 또한 하나의 기회로 여기면 될 것 같았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가 부동산 투자를 위한 준비과정이기도 하지만, 인생을 설계해나가는 과정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남은 강의도 즐거운 마음으로 들을 것 같다.
댓글
뭔가 다 공감되는내용들이네요.. 저도 청약이나 강의료나 비슷하게 생각했던것 같아요.ㅎㅎ 뭐가됐든 청약된건 축하할일이죠! 좋은 기회가 되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