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나위님^^
좋은 강의와 질문할 수 있는 기회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경기도 2기 신도시에 집(30평대,중층)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집을 매도하고 더 좋은 급지의 아파트로 갈아타기를 꼭 하고 싶은데요. 현재 가지고 있는 아파트 단지는 세대수는 많으나 입지가 좋지 않아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1년 6개월 전에 매도 하려다 실패하고 결국 전세를 주게 되었습니다 ㅜㅜ
현재도 얼마전 부동산에 집을 내 놓았으나 현재 세입자가 거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년 3월이면 2년 전세가 됨) 올해 안에 꼭 매도하고 싶은데 저와 같은 상황에서 매도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꼭 꼭 꼭!!! 알고 싶습니다.
질문1)
거래가 활발하지 않은 단지, 최근 실거래가 6억 5천인데 가격을 실거래가보다 어느정도 저렴하게 내 놓아야 할까요?ㅠㅠ 현재 갭으로 밖에 살 수 없어서 더 거래가 안되는 것인지, 아직 내년 3월 실거주를 할 사람들은 집 보는 시기가 아니라 그런건지 걱정이 됩니다. ㅠㅠ
질문2) 현재 매수할 집은 손품 정도로 알아보는 상황입니다. 매수 문의가 오면 적극적으로 매임을 갈 예정인데 매도 후 최소 몇 개월 안에 매수를 해야 할까요?
질문3) 현재는 부동산 1군데에 내 놓았는데 몇 군데 정도 내 놓아야 할까요? 너무 많은 곳에 내 놓으면 세입자 입장에서 집 보여주기 불편해해서 더 안보여주려고 하거니 부동산이나 매수예정자 입장에서는 급매라 생각하고 가격을 너무 내릴까봐 고민이 됩니다.
너나위님의 꼭 꼭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슈슈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