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아무리 좋은 아파트라도 타이밍이 나쁘면 수익을 내기 어렵다는 걸 이번 강의을 통해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타이밍이 나빠서라기보다는,
결국 그 아파트의 입지나 가치에 대한 대부분이 확신이 없으니 타이밍을 끝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팔게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가치가 좋은데 저평가된 자산’을 찾는 데 집중 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추격 매수는 절대 하지 않기로 또 한번 리마인드 하였습니다.
단기적으로 가격이 오르는 걸 보면 조급해지지만, 결국 추격 매수로 들어간 자산은 수익을 내기 더 어렵다는 걸 다시금 상기 시켰습니다.
부동산도 주식처럼 싸이클이 있다는 걸 인지하고 대응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고 다시금 느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가지 싸이클로 설명을 예시로 들어주셨는데 현재 단적인 시장 및 정책이 아니라 어떤 사이클 속에서 어떻게 나는 가치를 판단 할 것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 나에게 ‘돈이 모이는 구조’를 어떻게 만들어줄 수 있는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혼자 판단하기 어려울 땐 투자 코칭을 받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는 말씀에 다음 달은 꼭 신청을 성공해보고자 합니다.
방향 없이 이것저것 보는 것을 멈추고 훨씬 명확한 기준을 세울 수 있었고, 나에게 맞는 가르마를 타는 법을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확실히 재수강을 하면서 같은 강의지만 아는 것이 더 보인다고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다음달 조장을 처음 해보면서 또 내가 가진 부족한 지식을 같이 공유하며 더 성장하는 월부인이 되고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