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2015년에 첫 집을 마련했다. 모델하우스 구경갔다가 덜컥 계약했다. 다행이 우리 지역에서 아주 나쁘진 않은 입지였으나 상승장에 수도권 집값과 비교하니 마음이 쓰렸다. 지방은 집을 가지면 안되나?
시간이 지나 점점 구축이 되고 새로운 아파트가 주변에 생겨나면서 상승장에 2배 가까이 올랐던 내 집은 점점 가격이 빠지기만 한다.
23년 하락장에 재건축에 관한 책을 한 권 읽고는 재건축이 좋아 보였다. 안전하다는 관리처분인가 이후였고 가지고 있으면 새 아파트가 될 거다. 최고가 보다 30%정도 빠진 가격에 100%대출로 조합원권리를 샀다. 지금은 50% 빠졌다.ㅠㅠ 또 내가 사는 지방의 재건축 아파트를 구입한 것이다.
이후 남편이 사기를 당해 큰 돈을 잃고 난 후 대출이 더 늘었다. 이렇게 주먹구구식으로 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식들이 결혼할 때 법적으로 보장된 증여액 만큼씩은 해주고 싶었다. 아무 것도 없이 시작하는 게 힘들다는 걸 나는 아니까. 나도 돈 걱정 없이 가족을 돌보며 편안한 노후를 보내고 싶었다. 그래서 내집을 처분하고 수도권에 집을 마련해야겠다 마음 먹었다. 우리의 전 재산을 쓰는 일에 신중하고 싶었다. 나중에 오를 아파트를 사고 싶었다. 그래서 유튜브와 무료 강의만 듣다 큰 마음을 먹고 열기를 신청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적용할 점)
시야가 넓어 졌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내가 살고 싶은 아파트, 내가 꽂힌 아파트만 보다 강의를 듣고 주변의 아파트, 지방의 아파트까지 봐야 한다는 말이 이해가 됐다. 나는 실거주 집을 구하는 게 아니라 투자할 아파트를 구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지. 꿈을 그리는 사람은 언젠가 그 꿈을 닮아간다고 한다. 나는 지금 부자의 꿈을 그리고 있다. 이 나이에 이룬 것이 없고 새로 시작해야한다는 막막함과 두려움이 있으나 월부 안에서 멈추지 말고 나아가야지.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현재 25. 6. 29. 올해 안으로 투자하기!!!
7월 실전준비반: 임장보고서 쓰는 방법 배우기 / 앞마당 1개
8월 서울투자기초반: 앞마당 2개
9월 열반스쿨 중급: 앞마당 3개
10월 앞마당4 만들며 투자 매물 찾기
11월 앞마당5 만들며 투자하기
12월 지방투자도 공부하기
댓글
O로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