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기 58기 톡톡간장입니다.
방금 자모님의 오프닝 강의 완강 후 그 여운과 다짐을 잊지 않기 위해 후닥닥 후기를 작성하러 왔습니다.
이번 자모님 오프닝 강의를 통해 현재 제가 고민하고 있던 2개의 문제의 답을 얻을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첫번째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지방에 매수하지 말아야할 집을 매도하는 것이였습니다.
21년에 중소도시 미분양 아파트 잔여세대를 단순히 살 곳 싶다는 이유로 매수하고 전세를 줬던 아파트였고 전세 갱신시 역전세로 5천만원을 줬던 아파트였습니다. 약 3달 전 아파트를 내놓았고 지난주 매수자가 나타나 가격 조정을 희망하여 결국 500만원 내려 지난주 가계약금을 받았습니다.
고민은 그단지가 최근 거래가 시작되다보니 매물들 호가와 최근 1주일사이 실거래가가 제가 내놓은 가격보다 높아 조금 더 기다리면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아님 손해보지 않으니 4층이라 오히려 좋다는 매수자를 만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빨리 파는 게 좋지 하며 매일 마음이 왔다갔다했는데….
자모님께서 오늘 “입지가 좋지 않는 아파트를 파는 것 자체가 잘 매도하는 것이다.”
라는 말씀에 위안을 받고 결심하였습니다.
다음 점프를 위해 매도를 진행하는 것으로~~^^
두번째는 현재 평일 홀로 초등자녀 2명을 양육에 워킹맘으로서 시간 확보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내가 지금 반드시 해결해야 될 것은? 3개월 내가 가진 예산범위에서 제일 좋은 아파트로 내집 마련하는 것 !!
내가 직접해야하는 것은? 회사일, 내집마련을 위한 공부와 행동들(강의, 임장하기)
위임할 수 있는 것은? : 집안일(청소, 빨래, 설거지: 가전제품, 청소도우미 활용), 아이돌봄 일부(아이돌봄 서비스)
* 아이 양육에서 내려놓을 수 있는 것? 매주 함께 시간가지기(여행가기), 동생네 도움받기, 주말 남편 도움받기
=====================================================================
자모님을 확신에 찬 강의에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이 일이 반드시 해야할 일을 다시 상기하고 목표를 위해
행동하기
* 3개월 안에 제일 좋은 아파트로 내집 마련하기!
내집마련 기초반 나만의 목표 세우기
* 3개월 안에 제일 좋은 아파트로 내집 마련를 위해 내 예산에 맞는 좋은 입지의 아파트 찾기
댓글
톡톡간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