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열기 87기 33억 금방 만들조 나하비 ] 가치의 원칙에 집중하자! 4강 후기

  • 25.06.3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 재테크로서의 부동산 투자, 그게 뭘까?

 

항상 부동산 투자는 투기라고 생각해서 듣기만 해도 나쁜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게다가 대출까지 받아서 투자를 한다고? 내가 지금껏 살아온 인생의 가치와는 맞지 않는 이야기였다. 물론 현재 강의를 들으며 특히 자음과모음님께서 강조하신 부분이었던 대출을 받아서 투자하지 말아라. 리스크가 클 수 있다. 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어쨌든 결혼을 하고 신혼인 입장에서 이대로 지내다가는 평생 남의 집에서 살다가 노후에도 근로소득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 같은 위기감이 생겼다. 

재테크기초반을 들으며, 월부의 이야기가 궁금하게 되었고, 그중 가장 기초라는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가 궁금해져서 듣게 되었다. 사실 거슬러 올라가면 슬슬 현실에 걱정을 하게 될 즈음에 인스타그램에서 월부 무료강의 광고의 힘이 컸다. 무료강의를 듣고 어쩌다보니 재테크기초반을 들을 뒤, 월부에 관심이 생긴 것이니까. 

 

▶ 부동산 투자의 선입견에서 벗어나 스스로 노력해서 얻는 투자라는 것을 깨닫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통해서, 투자라는 것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꼭 필요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근로소득은 물가상승률을 이기지 못하고, 단지 근로소득만을 가만히 가지고 있다가면 결국 자본주의에 먹히게 되는 현실, 그 냉혹한 현실을 겪으면 결국 기다리는 것은 힘든 노후라는 것. 

어찌되었든 우리는 투자를 할 수밖에 없고, 그중에 하나의 방법인 부동산 투자에서 타인이 아니라 온전히 내가 배워서 자신감있게 투자하고 잃지 않으며 버티면 수익을 낼 수 있는 월부 스타일의 방법이 나에게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나에게 더이상 부동산 투자는 투기가 아니라, 자본주의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였다.

 

그 투자를 위해서는 부동산의 가치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했고, 나아가 저평가된 부동산을 찾아내는 안목, 게다가 환금성에 원금보존, 리스크 대비, 그리고 수익률까지. 월부에서 강조하는 ‘저환수원리’의 원칙에서 벗어나지 말고 투자할 수 있는 실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 자신있는 투자를 위한 나의 여정

 

나는 부동산의 가치 비교평가를 하면서 저평가된 부동산을 찾기 위해 7월 실전준비반을 시작으로 8월 서울투자기초반, 9월은 혼자 임장을 다녀본 뒤, 10월 실전준비반, 11월 서울투자기초반, 12월 열반스쿨 중급반까지 들을 계획이다.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야 저평가 여부를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으니 올해는 앞마당을 최소한 5개를 만들어볼 생각이다. 

앞마당뿐만이 아니라 투자자로서 1달에 1권씩 독서를 하며, 중간중간 가족들과도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 투자공부도, 가족도 챙기며, 행복한 마음을 가지면서 투자 공부에 임할 것이다. 

 

자음과모음님께서 말씀하신 부동산 투자의 프로세스… 아직은 막연하게 두렵고 무서운 느낌이지만

공부를 하고 실력을 쌓으면서, 흔들리지 않는 투자자로서 성장할 것임을 다짐한다. 


댓글


나하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