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반 기초반 완강 후기를 작성 중인 김뽂이라고 합니다.

 

PART1. 인스타 광고?!

언제나처럼 인스타를 보다 우연히 자모님이(이때는 자음과 모음~? 사람 이름인가? 했어요.. 죄송합니다..ㅋㅋ) 무료 부동산 강의를 해준다고 하여, ‘나는 투자에 관심 있고 공부도 하는 사람이야’라는 자기만족을 채우고자 가볍게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무료 강의를 듣고 나니, 자모님의 진심과 유쾌한 설명에 강의를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5만 원 할인 쿠폰도 한몫 했고요ㅎㅎ)

 

그리고, 조모임을 선택할 수 있게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어주신 월부 운영진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평소에 저라면 절대 하지 않았을 선택인데 조모임을 안했더라면, 지금쯤 강의 완강도 못하고 자기합리화+회피로 유튭, 인스타를 보며 이전과 같은 삶을 살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자음과모음님이 소액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셨다고 하기에, ‘어떻게 했길래 1500만원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는거야?’ 하는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비법을 알고 싶었습니다.

비법, 쉽고 빠르게 가는 길은 없다는 것. 항상 머리속으로 되새기겠습니다. 무언가를 그냥 얻는 것은 없다는 것을 이해하겠습니다.

 

 

PART2. 망치로 머리 100번 정도 맞은..

열기 강의를 모두 듣고 생각해보니 저는 평소에 ‘習’을 하지 않고 있었네요. 주말마다 도서관에 가서 책도 읽고 공부도 했지만, 정작 제 것이 된 지식은 극히 일부였고, 꾸준함도 부족했습니다.

 

‘쉽고 빠르게 가는 길은 없다.’, ‘남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아는 것이다.’ 처럼 말로 들으면 당연한거 아니야? 하는 것들을 실천하지 않았다는 것은, 내가 받아들인 것이 아님을 다시 깨닫습니다. 

내가 이해하고 실천해야! 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강사님들이 해주신 말씀들이 너무 좋은 말들이 많아서 적어두고 잊지않게 자주자주 보려고 합니다.

 

제가 1달동안 열심히 부동산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열기 87기 28조 조원분들 덕분입니다. 월부자체가 처음이라 목실감, 독강임투인, 닉네임, 강의 수강하는 법 등 저에게 너무 새로운 것 투성이었습니다. 그런데도 잘 적응하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은 조원분들의 응원과 관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월부의 함께하는 환경 ‘직장인 투자자’가 될때까지 계속 활용하겠습니다.ㅎㅎㅎ 아직은 커뮤니티가 익숙하지 않은데 좋은 글이 있으면 카톡방에 항상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ᵕ'🫶)💕

 

 

PART3. 올해가 끝나기 전 계획.

  • 7월: 열기반 정리하여 내것으로 만들기 / 실전준비반 수강 → 구로구 임장보고서 완성 / 너나위, 너바나님 책 독서&필사
  • 8월: 실전준비반 내것으로 만들기, 다음 강의 듣기
  • 가계부 쓰는 습관 만들기(7월 1일 시작) - 돈을 사랑하기.
  • 앞마당 3개 만들기
  • 독서 한달에 한권(미니멈임. 독서 한달에 한권 안하면 안된다.)
  • 월부 커뮤니티에 꾸준히 댓글달고 응원하기

 

 

너바나님의 마인드 셋팅, 투자하기 까지 오래걸린 주우이님, 소액투자로 성공하신 자모님, 모두 저에게 다른 부분의 용기를 주신 것 같습니다. 진심 어린 강의와, 따뜻한 조모임, 그리고 제 스스로의 작은 도전이 만나 작은 변화를 만들어낸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남과 비교하지 않고, 힘들때마다 마이너스에서 제로로 만들 수 있는 힘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 투자하겠습니다.


댓글


핑크레이디
25. 07. 01. 23:50

김뽂님!! 이렇게 글도 잘쓰시고 명석하고 20대!! 천하무적입니다!! 꼭 성투하세요!! 응원합니다!!

잠토
25. 07. 01. 23:54

김뽂님은 날라다니실것 같아요!! 그런 기분이 듭니다! 화이팅!!

신중한별2
25. 07. 02. 06:43

김뽂님의 눈부신 성장이 기대됩니다. 꾸준히 월부내에 계시면 분명 성투하실거예요. 20대와 명석함,그리고 성실함까지 훌륭한 달란트를 지니셨네요. 지치지만 않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