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주우이 님의 4강까지 모든 열반 스쿨 중급반의 강의를 완강하였습니다🥹✨
오늘 이 후기는 4강을 포함한 열반 스쿨 중급반의 전체 수강 후기가 될 것 같아요. 그만큼 좋았거든요!
사실 열반 스쿨 중급반을 듣기 전까지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왜냐하면, 책을 많이 읽게 된다는 말만 들었던 것 같거든요.
맞아요, 책 많이 읽는 거!
근데 강의 내용들이 정말 알차서 이때까지 수강했던 것 중에서 제일 투자에 많이 녹여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임장과 임보를 쓰지 않는다는 것일 뿐, 강의 자체는 투자자로서 가질 마인드와 스킬을 중급반답게 더욱더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4강까지 마저 들으면서 이번 열중 강의에서 제게 크게 남았던 키워드는 “전세, 비교 평가, 공급” 이었습니다.
매수까지만 생각하고 전세는 자동적으로 맞춰지겠지 했던 제게 전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전세가 중요한 만큼 공급은 얼마나 더 중요한지 알게 되어 제가 추후에 올 수도 있는 리스크를 더 세세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비교 평가하는 방법을 4분의 강사님께서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제 임장과 임보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다음 저의 임보가 기다려집니다,, ㅎㅎ (물론 초보자겠지만)
어떤 행동을 할 때 물음표를 띄우고 하는 것도 의미는 있겠지만, 느낌표를 띄우고 행동한다면 더 남는 것이 많다고 느끼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이번 열반 스쿨 중급반 강의는 제게 임장보고서와 투자자로서 마인드에 대해 느낌표를 띄우고 행동할 수 있게 해주는 강의였다고 생각해요.
느낌표가 띄워지지 않아서 강의를 잠깐 쉬고 느낌표를 찾고 해야 하나 생각했던 와중에 일단 저를 믿지 못해서 강의를 신청한 제 자신을 칭찬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좋은 강의를 놓치지 않은 것 같거든요 👍
주우이 님을 여러 차례 봤는데 이번 강의는 정말 저에게 역대급이었던 것 같습니다,,💜
위트가 있으신 줄은 알았는데 이렇게 위트 있게 강의를 해주실 줄 몰랐어요😊👍
그리고 핵심에 대해 꼭꼭 짚어 제 귀에 아주 쏙쏙 다 들어오는 강의였어서, 마지막엔 저에게 또 마음을 울리는 조언으로 마무리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가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고 ‘노력’하는 그런 수강생이 되어보겠습니다 🔥🔥🔥
이번 강의도 정말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저평가 된 싼 것을 찾아라. 어디든 찾을 수 있다.
어디든 저평가 된 것은 언제나 있으니 조급하지 않고 자신을 믿어도 될 것 같다.
그 순간 그 물건을 못 샀다는 마음에 낙담보다는 노력하는 사람에게 기회를 계속 주는 시장에서 내게 기회와 연이 맞는 물건을 찾을 것이란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겠다.
그리고 그게 서울이든 지방이든 순서가 어떻든 상관없고 결국 종착지가 서울로 올 수 있게 하면 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투자할 때 마음 차가워지기
꾸준히 상승하는 가치 안에서도 가격은 미친 듯이 변동될 수 있다.
가격에 따라 널뛰는 내 마음을 차갑게 식혀 이성적인 판단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길러야겠다.
그래야 매수 후에 전세도 매도도 더 냉철하게 판단 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같이 불같은 사람은 차가워지는 것을 연습해야 한다고 느꼈다.
지방은 중단기적으로 수도권은 중장기적으로, 매수 후 매도하고 매도 후 매수할 수 있는 장기적인 투자와 고민, 그리고 노력이 필요하기에 나는 이 힘을 길러야 한다.
전세의 중요성
매매가 상승도 중요하지만 내가 저평가 된 물건에 투자를 잘했다는 가정하에 매매가는 기다리면 오르는 것이라 나 같은 투자자에게는 전세가 정말 중요함을 늘 인지해야 한다.
전세가 요인인 리스크를 맞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의 공급이 얼마나 위험한지, 그 공급에 내가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와 같은 시뮬레이션을 꼭 투자하기 전 하고 대비해야 한다.
역전세는 어떤 여행을 갈 때 비와 같은 것이다. 내가 3박 4일 여행 갈 때의 비는 싫을 수 있지만 1년 살이라면 비는 그저 스쳐 지나가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 비에 내가 우비와 우산 등을 잘 준비했다면 거세게 내리는 비에도 약하게 내리는 비에도 이겨낼 수 있는 것이니까.
그러기 위해선 버틸 마음도 중요하기 때문에 독서를 통해서 마음도 단단하게 길러 놓자.
광역시의 대장 단지들에 선입견을 버리자
지방에 입지가 좋은 곳들의 대장 단지들은 수도권 4급지와 비교될 만큼 좋은 아파트다.
시장이 좋을 때 더 치고 올라갈 수도 있는 것이 지방이고 그렇게 올라갈 만큼 확 떨어질 수도 있기에 타이밍 맞춰서 매도한다면 지방 투자도 정말 좋다.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비교 대상에서 제하는 것이 아니라 땅의 가치와 건물의 저평가 된 부분을 비교해서 선입견 없이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자.
나를 믿지 말고 루틴을 믿자
슬럼프는 열심히 한 것에 대한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내가 열심히 했다면 당연히 올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슬럼프를 어떻게 이겨낼지 나만의 행복한 부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투자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것은 일처럼 해야 한다는 것을 또 느꼈다.
과한 취미로 하기엔 아직 습관화가 되어있지 않고, 일처럼 하지 않으니 내 마음대로 시간을 써서 이게 결국은 시급하지 않은 중요한 일이기에 시급하지 않게 차일피일 미루게 되어버리는 내 성격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나의 상황에 맞는 목표를 정확히 설정해서 노력을 꼭 하고 그래서 능력을 기르고, 슬럼프가 왔다면 이겨 낼 수 있는 루틴을 만들어 결과를 만들어 냈을 때 운이 따라주길 기도하겠다는 결론을 내려본다.
적용할 점
☑️세금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할 것
☑️루틴을 만들고 정확히 지킬 것
☑️습관이 안 되어 있다면 일이라고 생각하고 무조건 할 것
댓글
오힘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