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투자자로서 삶을 다시 카운트하는 다카입니다 :)
오늘은 실전준비반 40기 오프강의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번 한 달은 저에게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시작부터 너나위님 오프강의에 당첨돼서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실준반 지원 할 때부터 '어떻게 하면 조원들을 잘 이끌 수 있을까?', ‘궁금해 하시는 건 무엇이 있을까?’,를 계속해서 생각했습니다. 오프 강의 들으러 가는 길에도 조원들 생각생각~~
너나위님 강의가 워낙 알차고 이해 안되는 부분 짚어주셔서 조원 생각 뿐만 아니라 저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 중 현재 나의 상태 부분에서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착각하지 마세요
그동안 많은 기초반 강의와 실전반을 오가며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비해 성장 했다고 느끼기도 했으니까요
그런데…
내가 구체적인 질문을 할 수 있나? 늘 하던 임장이나 임보, 현재 상황이 힘들 때 등등 보편적인 질문들 말고
내가 이 분야에 더 깊게 파고 들어서 이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 만나서 꼭 물어봐야겠다 싶은 그런게 없었어요
스스로 착각했었고 자칫하면 오만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전 여전히 부린이고 자라나는 새싹이기에 항상 겸손하고 겸손하자고 생각했습니다. 문득 ‘내가 조장을 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줘도 되는 걸까? 나도 아직 어린이인데?' 라는 생각이 오갈 때쯤 너나위님께서 경험을 나눠주셨어요 "군대 가면 일병이 이등병 가르쳐요" 누구나 자기만이 해봤던 경험들 토대로 가르침을 줄 수 있다는 겁니다. (ㅠㅠ 역시 너나위님 싱크 맞추는 게 넘 재밌어요) 앞으로 만나게 될 조원들에게 의사 결정이 아닌 경험을 나눠주자고 생각했습니다. 겸손하고 또 겸손하자
지난 1호기 복기로 되새기긴 했으나 항상 생각하자.. 눈 뒤집히면 큰일난다!
2. 사서 돈 벌었다고 끝이아니다 좋아하지마라. 과정, 기준을 계속 지키는 게 중요하다. 그 과정에서 운이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다. 결국 평균에 수렴하니까 매 순간 조급해 하지 마라. 과정을 복기하고 개선하고 끝까지 살아남으면 50억이나 60억이나 다를 게 없다. 일희일비 하지 말자.
3. 그냥 시키는대로 해 (투자 이후 시나리오) (꾸준히 사놓고 폭등장이 왔을 때 부자가 된다. 그전에 내 자산을 지키는 게 핵심 원리)
너나위님의 저평가 하는 방법이나 앞마당 관리하는 방법, 시장을 이해하는 방법 등
개인 노하우 한 가득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ㅠㅠ
그ꈰ고 너나위님께서 경험하셨던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귀중한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나위님과 생각을 맞추려고 노력하자.
끝으로 BM 할 것들이 정말 많은 명강의였고, 지난 달 휴식으로 인해 조금 처질 수 있는 시기에 이런 기회가 주어져 얼마나 감사한지 모를 순간이었습니다. 투자자 인생에 큰 터닝 포인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하며 행복하고 또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를 과한 취미 정도로 생각하세요. 부러지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댓글
다카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