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후기

[투자 코칭] 7/6 줴러미님 쿠자코칭 후기

  • 17시간 전

안녕하세요, 츄리 아부지 츄아 입니다.

 

수익률보다 더 값진 배움을 얻은 투자 코칭, 그 후기를 남깁니다.

(당연히 수익률도 높으면 좋죠 ^^)

 

투자 코칭을 받기 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라 많은 선배들과 다양한 후기들을 참고하며 방향을 잡으려 노력했습니다. 질문은 최대한 뾰족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에 며칠 동안 고민했지만, 막상 코칭을 받으며 더 공부하고 더 깊이 있는 질문을 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음엔 더 날카롭게 질문해보려 합니다. 😊

아마도 어려웠던 이유는,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신 '모르는 것을 모르는 단계'에 제가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아무리 질문을 서툴게 드려도 핵심을 정확히 파악해주시고 올바르게 답변해주셔서, 그 과정 자체가 큰 배움이 되었습니다.

 

 

줴러미님의 투자 코칭을 경험하며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바로 ‘배려’였습니다.

 

모든 선택권은 제게 있었고, 그 선택에 따른 앞으로의 프로세스를 세심하게 안내해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실거주 vs 투자’는 저에게 오랫동안 큰 고민이었습니다. 월부에 처음 입성했을 때는 실거주 목적이었지만, 내마실 권유디님의 조언을 통해 ‘거주/보유 분리로 내집마련’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되었고, 그에 따라 매물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오세훈 시장의 토지거래허가 구역 해제 발표 및 취소(일명 ‘오터공_오세훈 시장이 터트린 공’)를 계기로 시장이 약간의 불장 분위기를 띠었고, 뒤이어 대출 규제까지 이어지면서 상황이 급변했습니다.

새로운 시장 흐름 속에서 실거주용과 투자용 매물의 경계가 모호하게 느껴졌고, 전세 세입자를 구하기 어려운 현실도 고려해 실거주로 방향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질문 양식에 담아 코칭을 신청했는데, 코칭 과정에서 저희 가족의 성향과 제 개인적인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주셨고, 결국 저는 투자 쪽으로 방향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현재 가용 가금이 XX일 경우, XX~XX억대의 매물에 전세 XX억대~XX억대 수준으로 xx 평형대 XX축을 서울 4급지 내에서 보는 것이 좋다”는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해야할 것들과 우선순위를 고려하셔서 매달 늘려가야할 앞마당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매물 가격 협상시의 방법이나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아낌 없이 조언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상담 시간이 많이 지났음에도 끝까지 질문이 있는지 물어봐주셨습니다. 

하지만 깊은 고민 없이 던지는 질문은 의미가 없다고 느껴져, 아쉬운 마음으로 추가 질문은 하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매물을 고르는 수준을 넘어, 시장의 흐름과 전략적인 접근 방식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임장하는 뽀동user-level-chip
25. 07. 06. 21:33

오 츄아님! 투코 잘 받고 오셨나요?! 설레고 떨리는 맘으로 갔을텐데 좋은 상담으로 최선의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할께요 ^^

베댄아user-level-chip
25. 07. 06. 22:40

방향성을 얻어서 오셨다니 넘나 다행이에요 이제 달릴 일만 남았근영😎🔥🔥

잠은못줄여user-level-chip
25. 07. 06. 22:46

츄아님~이렇게 따끈따끈한 후기라니! 고민하시던게 해결된 좋은 시간이셨군요~ 오늘 알려주신 방향으로 열씨미!! 화이팅입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