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7기 41조 러너벨]


1. 이번주 투자생활 복기(목표달성 여부, 달성한 부분, 달성못한 부분)

- 고위시 : 감사일기 매일 종이에 작성중. / 스터디 기간 매일 2시간 공부 목표 / 실행이 다소 어려웠음 / 책 30분 읽기 꾸준히 함 / 월부에 아직 적응중 임.

- 나는미쉘 : 1달 동안 매일 취침 전 독서중 / 강의 1회 완강 / 임보 작성과 복습 중 / 하반기 독서습관을 목표로 하는 중

- 아모르 : 완강, 과제완성을 위해 노력중 / 열중반 연계로 ‘아주작은습관의 힘’ 읽는 중

- 러너벨 : 완강, 분임지도 작성을 제대로 해봄 , 임보 작성중.

- 다이부 : 강의시작으로 독서는 중단 중 / 많은 약속으로 완강이 다소 어려웠음 / 분임루트 완료함.

- 진파랑 : 완강 / 건강의 중요한 시기여서 운동을 습관화하기 위해 노력중임.

- 러브츄 : 오랜만에 월부에 참여함 / 일로 인한 시간 변동이 있어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가 있음 / 강의 듣는 중 /

- 부트키 : 서울에 관심이 생겨 오랜만에 월부에 참여함 / 일이 많아 강의만 따라가는 것도 벅참 /

- 임윤맘 : 완강 / 임보가 처음이지만, 자모님의 말을 따라 하면 될 때까지 , 할 수 있는 것부터 참여 예정


1. 1강을 듣고 내 생각에 변화를 준 부분이나 느낀 점

- 나는 미쉘 : 자모님이 지역분석 설명을 잘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됨.

- 임윤맘 : 강의 듣기 전, 서울 투자에 대한 반문, 임보작성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투자방향을 알고, 내게 새로운 프레임을 씌워주었고, 앞으로 해 나가야 할 방향과 실천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다.

- 러너벨 : 서울공부의 이유를 알게 되었고,서울 학습기틀을 마련해주어서 감사했습니다.

- 아모르 : 1년차의 월부의 앞마당 수와 매물에 대한 것에 대한 부담이 좀 줄었고, 세금적인 측면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투자와 관련된 행동을 나의 페이스에 맞게 가도록 할 것이다.

- 고위시 : 지방도 궁금해졌다. 조원분들과 서울 뽀개기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부트키 : 나의 상황과 사회의 상황이 투자 시기가 아니라는 생각이었으나,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강의에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듦.

- 다이부 : 새로운 많은 정보를 접했다. 자신의 투자를 예측할 수 있으면 다양한 물건을 투자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서울 투자가 가까워진 느낌이 좋았다.

- 러브츄 : 서울과 지방을 번갈아 임장하기 위해 강의를 듣게 되었음. 서울에 대한 지식이 쌓였고, 향후 서울 투자에 대한 희망감이 들어서 좋았다. 멀어진 임보를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 진파랑 : 모두가 좋아하는 송파, 지인도 송파를 구매함. 이후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고, 월부를 떠나심. 투자를 많이 할 때와 적게 할 때가 있다는 말이 와 닿았고, 서울 투자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이 가까워진 것 같다. 조원들과 좋은 영향 받고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


댓글


러너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