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29조 피치맨]

  • 23.09.03

3년 전에..

3년 전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책을 직장 선배가 읽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제가 선배에게 그 책을 빌려 저는 단숨에 읽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 대단하다’, ‘이런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에 그쳤습니다. 행동의 변화는 전혀 없는 채로요. 그리고 그 직장 선배가 무슨 강의를 들으며 모임을 하고 임장도 열심히 다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정말 대단시다’라는 생각만 했습니다. 저는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책을 읽었음에도 ‘종잣돈도 별로 없는데 내가 무슨 부동산 투자야’, ‘주식이나 해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수강 계기

그 후로 3년이 지난 올해 알게되었습니다. 그 책을 쓰신분이 너바나님이고, 그 직장 선배가 강의를 들었던 것이 월부학교 강의였구나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부담스러운 강의료, 과제를 해야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책을 먼저 읽어보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자본주의 사회의 시스템에 알려주는 몇 권의 책들, 그리고 부동산 관련하여 기본으로 알아야하는 상식들을 알려주는 몇 권의 책들을 읽었습니다. 이렇게 책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는 생각의 변화가 많았지만 좀 더 한 발 나아가고 싶은 마음에, 실행력을 높이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마음에 월부닷컴의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행동의 변화

단지 1주차 강의를 들었을 뿐인데, 몇 개월간 책을 읽으며 얻은 생각의 변화보다 더 큰 생각의 변화가 제 안에서 일어나는 것을 보고 놀랍습니다. 생각이 바뀌어도 행동이 바뀌지 않으면 변화가 없다! 인생이 바뀌는 단계에서 2단계를 실천할 차례입니다. 그 동안 여러 책을 읽었음에도 꿈쩍같이 변화 없던 행동을 이제는 변화 시켜야할 차례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진작 들을걸‘ 이라는 후회가 몰려왔지만 그 만큼 더 제대로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Not A But B

  1. 목표 설정 : 그동안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고 사는대로 생각했구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한번도 구체적으로 생각해본 적 없는 삶의 목표, 내가 바라는 인생의 모습, 필요한 노후자금을 과제를 하며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2. 시간 관리 : 그동안 그날의 to do list는 쓰지만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였습니다. 시간 가계부를 하루 써 봤을뿐인데 ’하루가 참 길구나‘ ’많은 걸 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얼마나 얼마나 ’중요하지도 않고 긴급하지도 않은 일‘에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시간을 죽이는 일을 했나 반성합니다. 항상 시간을 체크하고, 해가 되는 시간을 없애야합니다.
  3. 돈 관리: 현금 쓰기를 통해 불편하게 돈을 쓰고 뇌의 고통을 느끼며 돈을 지출하겠습니다. 지갑도 카드 지갑에서 예전에 쓰던 지폐 수납이 가능한 지갑으로 바꾸었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던 동전, 지폐들이 소중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잡으려면 기회를 인지할 수 있는 insight, 투자금, 베짱 세가지가 있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 기회가 온다면 절대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강의들이 기대됩니다.



댓글


나부기
23. 09. 04. 10:09

우와~ 피치맨 님 대단해요ㆍ 생각이 바뀌어서 과제를 시작으로 행동하는 피치맨으로 변화하는 모습 정말 보기 좋습니다ㆍ 이 글을 통해서 통찰력ㆍ투자금ㆍ베짱을 저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봅니다ㆍ 피치맨 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