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를 통해 지방 투자의 기준 그리고 부산이라는 도시에 대해서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권유디님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수도권과 달리 지방은 인구수가 중요합니다. 인구수가 그 지역의 수요를 나타내고 그 수요의 힘이 전세가 그리고 매매가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지방은 인구수가 감소한다고 하니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구미를 땡기는 그런 단지를 찾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환경, 학군, 직장이 꽤 중요하며 지역마다 좋아하는 것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부산을 예로 들면 오션뷰)
지방에서는 당연 입지가 중요하지만 단지의 상품성. 즉, 단지의 연식, 브랜드, 규모를 판단하고 직접 발품을 팔아 몸소 느껴 그 지역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것인가 느껴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상품성만 보면 안되겠죠!!!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입지죠!!
현재 부산은 매매 물량이 증가하다가 보합하는 단계로 보입니다.
전세 물량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끝없어 보이던 공급이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기회의 땅이라고 신호를 주는 기분이네요ㅎㅎ
단, 부산은 기회가 슝 하고 순식간에 날라갈 수 있다고 하니 부산은 관찰하는 주기를 조금 짧게 해서 주의깊게 봐야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지투기 1강을 듣고 기억하고 싶은 내용입니다. 너무 자세한 내용은 강의 내용이기에 참겠습니다ㅎㅎ
권유디님께서 1등 단지를 찾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투자 물건의 우선순위를 매기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투자를 위해 지켜보는 중 내 우선순위 1위 단지가 날라가더라도 멘탈 잡고 그다음 우선순위 단지로 행동을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권유디님의 말씀을 잊지 않고 새기겠습니다. 만약 내가 원하던 물건이 날라가더라도 바로 다음 물건으로 눈을 돌릴 수 있도록 매일 되새기겠습니다!!
댓글
재야25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