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실준70기 부자성입니다
매번 듣고 싶었는데..개인 사정으로 못듣다가 이제야 다시 듣게 된 실준강의!
돌돌나강(돌고 돌아 온 나위님 강의) 듣게 되었습니다
너나위님 강의는 오랜만에 들어도
역시. 귀에 꽂히고 알찬 심지가 그득그득해 듣는 내내 행복합니다
언제나 기초부터 최상급까지 이해하기 쉽게 강의 해주시는 것이 참 좋습니다
부동산의 전반적인 흐름과 무얼 봐 가면서 시장에 내가 머물러야 하는지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강의였습니다
#조급해하지 말자. 기회는 내게 있다
:뉴스를 안봐도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 진정이 됩니다
이번 6.27 부동산 대책에 따른 정리도 강의에서 한판으로 들으니 조급함이 사라지는 마법!!
그렇다고 느긋하진 또 말자!=나에 해당
항상 일은 터질 수 있다. 다만, 그것에 맞게 신속한 나만의 대책으로 방어하는 자세를 갖출뿐!
나라(정부규제)의 변동을 무서워하기보다 어떤 대비책을 갖고 부동산시장에 있을 건지를 생각할 수 있는 강의였다.
#모르는 것을 배웠다고 들었다고 안다고 착각하지 말자! 제대로 알자!!
배워서 숙지한 것을 진짜 써먹어야 하는 타이밍에 기억이 나야 한다! 맞다!! 너무나 공감되는 말이다.
우리가 책도 읽으면, 그 책 내용을 안다고 착각하는 것과 똑같다고 생각했다.
진짜 그 책 내용을 숙지한 사람은 인생을 살아갈 때 좋았던 부분을 녹인다.
그러나 ’응~알아‘라고 하지만 누군가에게 그 책 내용을 설명하라고 하면,
뭉뜬그려 이야기하거나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다.
똑같다.
강의를 들었다고 모두 아는 것이 아니라,
내가 실제 적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리버리하면,
그것은 제대로 알고 있다고 할 수 없다.
오만하지말자!
그리고 더욱 내실을 기해 정진하자.
(배웠네? 들었네? 이 때의 착각 속에서 헤매지 말고-> 알겠다 정도에서 그치지 말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을 때 적용하자!!)
#절대적 저평가!! (애증의 PIR 과 전세가율)
작년만해도 PIR과 전세가율을 실준반에서 들었을 때, 무슨 소리인지 완전히 머릿속에 남지를 않았다. 그런데.. 왜 때문에 이번 실준강의에는 이 내용이 이렇게까지 귀에 들어오나.... 헤헤. 역시나 느리지만 나는 반복학습을 해야하는 사람?>.<?? 너나위님 강의 500%들을 수 있음 좋겠다
사실, 그래프도 이번강의에 눈에 더 들어왔다. 소득과 집값의 상관관계!! 이제 어느 정도 절대적인 저평가를 찾아볼 수는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 하나 더 귀에 들어온 그것!! 전세가율의 숨은 의미!! 뜨둥!!->(매전차가 줄어서 전세가율이 높을 때 사라는 것이 아닌!! 침체되었을 시기에 사라는 신호였다!!는 깊~은 뜻을 알게되어 또 한번 새롭고 알게되어 므흣~!했다)
그냥 계속~~계속 들어서 내 것으로 만들어봐야겠다. 과외 받고 싶은 부동산 공부다..!! 헤헤
#잃지 않는 투자
: 잃지 않는 투자를 한 문장으로 항상 고민했는데, 해결 완료!!
우리는 사람이기 때문에 절제하고 싶어도 욕심, 이익.. 이런 것들에 노출이 되면 자제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나 큰 금액이 오가는 부동산 시장에서는 더더욱 ’머리는 차갑게‘
감정을 빼고
더 벌려는 욕심보다는, 눈 앞의 이익보다는, 가치를 잘 판단해서 매수하고 잘 기다릴 수 있는 자만이 _상승의 시점이 오면 그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잃지 않는 투자로 이어 질 수 있겠다.
살포시, 미래의 우리들의 질문을 예측 아닌 예측을...해주셨습니다
-아마 미래의 우리들이 질문 할 것이라고..-
“나위님, 세입자 내보내는 방법이 있나요?”라고 질문 할 것이라고..
무슨 말인지 아시죠?
진짜 이런 시장이 올지라도, 급하게 채수를 늘려가려하거나 급하게 더 많이 벌 것 같은 것을 예측하면서 매수 할 게 아니라
너나위님께서 제시해 주신, 매매상승-전세상승/ 매매상승-전세하락/ 매매하락-전세상승/ 매매하락-전세하락 의 상황에 그대~로만 적용해서 행동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이 버는 것보다 < 잃지 않는 투자!!!
댓글
부자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