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싶어
p. 238~239
내가 ‘자동화 머니 시스템’을 만든 진짜 이유는 자동화로 번 시간으로 이렇게 내가 원하는 순간을 마음껏 향유하기 위해서다. 돈은 결국 하나의 수단이지, 그 자체로 삶의 목적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자동화로 번 시간과 에너지를 어디에 쓰고싶은가? 살면서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 난 여러분이 저축과 투자는 자동화 시스템에 맡겨둔 채, 삶의 진짜 목적을 찾는데 집중했으면 좋겠다.
(중략)
결국 현재에 만족하고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목표를 이루어도 행복할 수 있는것 같다.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싶어 라는 제목이 너무 와닿았다.
어쩌면 저자는 돈버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투자의 문턱을 낮춰주고
생각보다 투자가 어렵지 않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거같다.
조금 덜 게으르게 살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느끼게 해준 책이라는 생각이든다.
또한 저자는 사람들에게 투자해서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결국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아야한다고 말한다.
요즘 나는 무엇을 할 때 행복하다고 느끼는가? 라는 질문을 계속 던지고 있다.
고민 끝에…첫번째 행복은 효능감인거같다.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것과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다고 느낄 때
성장하고 싶은 원동력이 생기고, 나라는 존재의 이유를 느낄 수 있는거같다.
지금은 투자공부가 나에게 큰 효능감을 준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아..너무 어렵다.
이건 좀 더 고민이 필요할거같다.
매번 우선순위에서 밀렸던 감사일기를 밀리지 않고 쓰는것 부터 시작하려고한다.
사실 하루 속에 조금씩 행복했던 순간이 많았는데, 안좋은 감정에 휩싸일때면 감사하고 행복했던 순간이 지워지는거같다.
매일 감사표현을 하면서 그 안에서 내가 정말 행복해 하는것이 무엇인지,
그게 어쩌면 삶의 목적과 연결되어있지 않을지…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아! 그리고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을 하나 개설했다.
통장 쪼개기를 시작으로 체계적인 소비를 해 나갈 계획이다.
어떤 카드를 골라볼까 하면서 설렜던 순간도 감사하고 행복했다!
게으르게 살고싶지 않지만, 부자는 되고싶다. 오늘 남은시간 열심히 보내야지!
댓글
만두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