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2주차 강의 후기 / 내집마련 기초반 58기 5조 아자르짱

  • 25.07.13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안녕하세요. 아자르짱이라고 합니다.

 

회사와 운동 그리고 지난주부터 월부강의를 일상에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9-6가 확실한 직군은 아니라, 시작할 때 불타는 의지와는 다르게 진도도 이해력도 좀 더딘것 같아 괜찮으려나 했습니다.

그래도 1주차를 완료하고 나니, 적응이 되어 2주차는 복습까지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습니다.

2주차는 1주차와는 다르게 좀더 나를 알아가는 과정에 치중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종잣돈, 가능한 대출들을 위한 용어들, 여러가지 부동산 앱, 그리고 대출들도 흥미로워서 찾아 보았습니다.

종잣돈과 현재 소득/저축액 들도 좀더 냉정하게 계산해 보았고, 좀더 좋은 조건의 대출은 없는지 수업후에 찾아보고 여기저기 물어보고 있는 저의 모습.. ㅎㅎ

6.28 부동산 규제가 저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도 매일 기사읽는 습관이 조금 생긴것 같아 

안심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코크드림님은 월부 내마기 강의 전에도, 제법 오래된 것 같습니다. 예전에 월부에서 유튜브 강의 하셨을 때 부터 

호감을 갖고 있던 터라 오랜만에 만났으나 좋았습니다.

이제는 서울에 산지도 꽤 되었고, 서울에서 쭉 살것 같지만, 부산에서 올라온 터라 지방도 같이 비교하여 주시며

강의해 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요새는 서울에 관점이 맞춰져 있다보니, 엄마나 부산에 있는 친구들이 집 산다는 고민을 하면 크게 도움이 되어 주진 못했는데, 요새는 이야기가 나오면 해주신 이야기들을 한마디씩 얹어 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객관적으로 부동산이란 것은 한 방향일 것이라, 집으로 고민하는 제가 아는 모든 사람과 요새 이야기를 할 수가 있어서 그또한 좋은 것도 같습니다. 

 

tmi 가 길었지만, 자취를 하며 선택했던 집의 기준들이 다 옳았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큰 방향이 너나위님/코크드림님 1,2주차 강의해서 해주셨던 방향의 결과 맞았던 것 같았어서 소소하게 고집하고 있는 환경적인 것들에 대한 집착(?)을 좀 빼면 저도 집을 객관적인 방향으로 살수있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그리고 살아왔던 곳들을 되짚어 보고 있는데, 그간 부모님들이 부단히도 좋은 환경에서 살게 하고자 하셨던 것이 느껴져서 살아왔던 곳들과 비슷한 곳을 고집하며 매매 성공한다면 성공적으로 집을 살수 있을 것 같기도합니다.

 

이번주는 팀원들과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송파구/강남구 거주원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5조 조장님이신 qwerti 님께서 짜주신 송파구 지도로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이전에 사신적이 있으셔서, 그리고 저도 송파구 거주한 적이 있었어서 참 임장 지도를 잘 짜셨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아무래도 강의도/분위기 임장도 처음이다 보니 같이 갔던 점이 신의 한수였던 것 같습니다.

14km를 어찌저찌 걷게 되었는데, 같이 아는 지식도 나누고 생각도 공유하면서 임장을 다녀오니 아무래도 혼자 시도해보진 않았지만 훨씬 나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살때까지는 평일에도 짬을 내어 산책겸 임장 루트를 짜보고 주변 동네를 탐방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2주차 강의를 마무리하며, 나/동네를 알아가는 과정에 접어 들게 되어 좋았습니다.

3주차 강의는 임장 방법을 알려 주신 다고 해서, 단지/아파트 임장 하는 방법과 임장 후 기록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아자르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