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챌린지

[낙숫물이] 월부챌린지 1006회 진행중 : 7월 14일차 #3, <타이탄의 도구들> v2.

  • 23시간 전

 

 

오늘 아침 독서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로 이어갑니다.

 

p.267 진실한 모습을 보이면 누군가는 반드시 받아준다는 것을 알고 나자 인생이 또 한 번 바뀌었다. 내가 당신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조언은, '당신의 진짜 모습으로 실패하거나 성공하라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라. 당신이 뭘 하든, 당신의 진정한 모습만으로 늘 충분할 것이다."
p.271 감정과 싸우는 것은 모래 늪에서 허우적거릴수록 점점 더 깊이 발이 잠기는 것과 같다. 상황을 계속해서 악화시킬 뿐이다. 이름 붙이고, 알아차리고, 바라보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지혜이자 최선의 공격이자 최선의 방어다.
p.273 촘촘하게 짜인 계획과 일에서 잠시 물러나 컨디션을 조절하고 회복하는 행동을 디로딩이라 할 수 있다. ... 타이탄들이 매일 아침 간단한 일기를 쓰고, 차를 마시고, 명상을 하는 것도 디로딩의 좋은 예다. 
p.274 더 큰 성공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더 큰 성공의 그림을 그려볼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작은 성과들을 차곡차곡 쌓아가되, 이것들을 꿰어 빛나는 보배로 만들 수 있는 큰 생각을 할 시간을 의도적으로 내야 한다. 
p.277 "난 최악의 상황에서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 그렇다. 나는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 "좋아!"의 힘은 엄청나게 세다. ... '좋아!' 라고 외치는 건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는 자세다.
p.289 나, 팀 페리스는 주로 밤에 3~5분 동안 내가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사람 3명을 떠올린다. ... 사랑과 친절을 보내는 연습은 집중의 초점을 내가 아닌 완전히 다른 데로 돌린다. ...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특징은 아주 간단해서 쉽게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습관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p.303 "찬 공기에 노출되면 일상에서 내가 겪는 모든 문제가 차분히 가라앉는 느낌이다. 근사한 냉기에 나를 노출시키면... 훌륭한 정화 능력이 발휘된다." ... 우리는 샤워를 할 때 냉수로 '마무리'하는 수준에서 시작할 수 있다. 샤워의 마지막 30~60초 정도를 완전히 찬물로만 하는 것이다. 
p.308 세 사람과의 만남이 있은 후 나는 아침에 일기를 쓸 때 스스로를 독려하기 위해 '솔선수범'이라는 단어를 자주 적어 넣는다. 타인을 위해, 세상을 위해, 궁극적으로는 나를 위해 먼저 할 일이 없는지를 생각하는 습관은 정신을 맑게 하고 삶을 즐거움으로 채워 넣는다.
p.313 "내 일은 오늘 밤에 끝나는 게 아니다. 벌써 3개월 전에 끝났다. 오늘 밤은 그냥 보여주는 것뿐이다." ... "인생엔 세 가지 길이 있다. 실력을 키우거나, 포기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는 것이다." 나는 그의 말을 들으면서 내 삶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내가 잘하지 못함에도 계속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일까?

 

 

오늘 읽은 내용은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을 넘어서,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입니다.

 

'더 큰 성공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더 큰 성공의 그림을 그려볼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작은 성과들을 차곡차곡 쌓아가되, 이것들을 꿰어 빛나는 보배로 만들 수 있는 큰 생각을 할 시간을 의도적으로 내야 한다.'

 

'타인을 위해, 세상을 위해, 궁극적으로는 나를 위해 먼저 할 일이 없는지를 생각하는 습관은 정신을 맑게 하고 삶을 즐거움으로 채워 넣는다.'

 

"내 일은 오늘 밤에 끝나는 게 아니다. 벌써 3개월 전에 끝났다. 오늘 밤은 그냥 보여주는 것뿐이다."

 

촘촘하게 짜인 계획과 일에서 잠시 물러나 컨디션을 조절하고 회복하는 행동, '디로딩'이 필요한 월욜 아침이네요. 잠시 눈을 감고 STOP해보기, 지금 건강하게 살아있음 그 자체를 알아차리고 감사하는 3분 명상이라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합시당💕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인생집중user-level-chip
25. 07. 14. 09:34

디로딩과 찬물 샤워 좋은 인사이트 감사합니다. 찬물 샤워는 해보고 있는데 디로딩이 잘 안되네요.ㅎㅎ 명상으로 호흡 가다듬는 것이 전부인 요즘 다시 한번 디로딩에 시간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좋은 독서 나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