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아파트를 전세끼고 구매하고 싶은데, 신용대출 1억하고 나머지는 세입자 전세자금으로 잔금을 치뤄야합니다. 627이후, 이런 경우 세입자의 전세자금대출이 제한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는데, 이런경우 현금으로만 보증금을 맞출수 있는 세입자를 찾아야하는 것이지요? 세입자를 못 찾아서 잔금일을 못 맞출 리스크도 있을지 대비책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너도나도부자다님 안녕하세요~ 627이후 잔금일에 소유주가 변경되면 전세대출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매도자와 전세입자가 먼저 계약을 하고 몇개월 뒤에 승계받는 조건으로 계약을 하기도 하는데 이 부분도 은행마다 대출 여부는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안전한 것은 이미 전세입자가 살고 있는 집을 승계받는 조건으로 계약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신용대출까지 사용해서 투자하는 것은 조금 보수적으로 생각해 볼 것 같습니다.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대출은 남겨 놓는 것이 안전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너도나도부자다님 안녕하세요 멤생이 라고 합니다! 부동산 기초 챌린지 들으시고 이번에 한번 투자를 해보시려고 하시는것 같아요. 챌린지 과제도 엄청 꼼꼼하게 해주셨네요. 정말 대단하시옵니다. 그쵸 627 정책 이후로 아무래도 새로운 전세입자를 구하는 것에 있어서 훨씬 조심스럽게 임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다만, 전세로 거주하려는 수요도 있기 때문에 또 불가능한것도 아니거든요. 제가 생각할땐 부자님께서 지금 바로 하시기보단, 하나만 제안드려도 될까요? 저는 지금 여기 월부에서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인데요. 여기서 강의를 수강하고 들으면서 투자의 경험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말씀해주신 내용들이 너무나도 맞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고, 또 시장 자체가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장도 아니잖아요. 그래서 한번 강의를 수강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제가 한번 추천을 드리면요. 사실 열반스쿨기초반으로 시작하셨으면 제일 좋겠지만, 만약 바로 영등포구가 너무너무 궁금하시나면 서울투자기초반을 수강하여 영등포구를 한번 알아보셨으면 좋겠어요. 강의 외적으로 조모임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조모임에서는 조원분들과 함께 한달동안 영등포구를 오며가며 지역의 가치, 단지의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이 되실거여요! ㅎㅎ 실전준비반도 너무 좋습니다. 좋은 투자로 이어지셨으면 좋겠어요. 많은 사람들이 안된다 생각할때 기회를 찾는게 너무나도 어렵지만 가치있는 생각과 행동이더라구요. ㅎㅎ! 정말로 닉넴처럼 모두가 부자되길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을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