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70기 5늘쓴 임보로 집9하조 나언이고모] 앞마당에 대한 진정성... (with 권유디튜터님)

  • 25.07.1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결국 해내는 나언이고모 입니다. 

 

실준반을 3번째 듣고 있습니다. 

사실 2번째까지는 앞마당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강의 정도로만 여기고.. 

강의에서 강사님들이 하고 싶은 말씀이 무엇인지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가, 

이번 권유디 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아.. 자연스럽게 내가 수정할 부분이 무엇인지.. BM 포인트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내가 늘 하던 방식대로 앞마당을 만들면 안되는 이유 

왜 그동안 앞마당을 만들면서 진짜로 100% 짜리 내가 알고 있는 지역이라고 말할 수 없었는지…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권유디 튜터님이 임장가기 전에 지역개요를 대부분 간파하고 가신다는 점. 

 

저는 이번 달에도 앞마당 임장지를 확정받고 아무런 준비없이 이틀만에 분임을 갔습니다. 

역시나 준비 부족으로… 내 눈을 통해 지역을 하루종일 보고 왔는데도 우선 순위가 헷갈리고, 무엇보다 생활권 순위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나름 경력자라 그 모습마저 솔직하게 말하지 못하고, 마치 진짜 그렇게 느낀듯 행동했네요)

 

아마도 앞으로도 이런 방식으로 한다면, 늘 불안한 앞마당 속에서 기회가 온다고 해도 확신을 가질 수 없겠죠. 

이 부분은 저 스스로 방법을 새로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시세는 플러그인 보다는 한땀한땀 따는게 나에게 맞겠구나… 

언젠가부터 몽키 플러그인으로 시세를 따면서 매우 기계적인(?) 시세따기에 익숙해져버린 나.

누가 임장지 단지를 말하면 가격이 대략 이랬었지… 에서 멈춰버렸기에…  이 역시 나에게 맞지 않는 방법이었구나.. 

튜터님도 한땀한땀 보면서 단지의 위치를 한번 더 주입하고, 단지에 대한 정보들도 자연스레 습득하게 되는 방법… 

 

무식한 방법이 아니라, 역시나 정석이 옳았다…. 

속도가 중요한게 아니라 제대로 된 시세따기가 습관이 되어야 정말로 나의 것이 되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임보 시세지도가 궁극의 저의 목표는 아니니까요… 

 

앞마당을 대하는 자세.. 

권유디 튜터님이 겸손하게 말씀하셨지만 사실 강의에서 말씀하신 방식으로 만드신 앞마당에 대한 확신으로 

튜터님은 성공하실 수 밖엔 없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무엇하나도 허투루 하신게 없다… 

 

저는 이 상태로 주말 매임을 또 하게 되겠지만, 

선명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한 기본에 좀 더 충실해져야 함을 느낀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늘 따뜻하게 투자자들을 바라봐주시는 권유디 튜터님, 

감사 드립니다.  

 

 


댓글


부자사또밥user-level-chip
25. 07. 18. 00:16

결국 해내는 고모님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