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시드 4억이하인 신혼부부의 고민입니다. 도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25.07.18
참여 가능

무조건 강남과 가까운걸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6 참여중복수 선택 불가

안녕하세요. :)

저희는 작년에 결혼해 약 1년간 행복주택에서 살고 있는 신혼부부입니다. 적은 월급이나마 열심히 저축해 드디어 4억을 바라보는 자산을 모았습니다. 이제 슬슬 매매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어 찾아보던 중 고민이 많이 되서 월부닷컴 분들의 도움을 받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저희는 현재 3억 8천만원정도의 자산이 있습니다.(주식, 현금, 보증금등 모두 포함). 

연봉이 높지 못하다보니(작년 기준 7200만원) 대출은 약 5억정도가 최대치일것 같아 8억~9억 안쪽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저희가 갈 수 있는 현실적인 곳들은 다음과 같을것 같은데.. 너무 장단점이 달라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Q 질문 : 저희는 총 4가지 종류의 아파트들 중 하나를 고민중입니다.

강남에서 가까울 수록 좋다는 생각으로 고르려고 했지만, 가까울수록 가격이 비싸다 보니 ‘단점이 너무 치명적인게 아닌가?’ 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월부 회원님들이 보실때 이건 좀 심하게 큰 단점인것 같아 보이는 것들이 있는지 의견을 남겨주시면 저희가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1. 강남 또는 잠실의 소형아파트(10평대) 

    - 장점 : 위치, 단점 : 초소형

    - 초소형 아파트의 경우 평생 살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젊었을땐 좁은곳에서 몸테크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둘다     가지고 있습니다.

     

  2. 동작구 사당동 한동짜리 아파트(24평)

    - 장점 : 위치, 단점 : 한동, 구축 복도식

    - 주변은 그래도 브랜드 준신축 아파트들로 둘러쌓여있어, 나홀로아파트의 느낌은 조금 상쇄되는 느낌

    - 추후 잘 안팔릴지도 모르겠지만 이정도 위치라면 평생 살 수는 있을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잘 안팔리더라도 주택연금을 노년에 신청할 생각이기에 아파트 가격은 올라가는곳이면 좋을것 같아요.

     

  3. 관악구 언덕위 대단지 아파트(24평)

    - 장점 : 대단지, 활발한거래 / 단점 : 언덕위 비역세권 아파트

     

  4. 남구로역 평지 대단지 아파트(24평)

    - 장점 : 대단지, 초역세권 / 단점 : 위치

 

월부의 많은 회원님들은 부동산에 대해 계속해서 공부하고 계시고 좋은 인사이트를 가지고 계실꺼라 생각해 도움을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의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진심을담아서creator badge
25. 07. 18. 09:46

안녕하세요 꿈B님! 우선 자산적 가치로는 아무래도 강남이 좋을 수 있으며, 한동짜리의 경우 사당쪽이라면 환금성(나중에 매도할 때 후순위)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꿈B님이라면, '가족들과 오래오래 살고 싶은 관점'도 있으시다면! 그런 것도 고려해서 조금 더 넓은 평형에서 사는 것도 고려해볼 것 같아요. 관악이나 남구로도 나쁜 지역이 결코 아닙니다! 이 안에서 사람들이 몰려살기 좋아하면서 역과 거리가 멀지 않은 그런 곳을 조금 더 중점적으로 보시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