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3강에서는 코크드림님과 단지임장과 단지분석에 대해 알아보았다. 

임장보고서를 작성하지 않았던 본인의 경험을 말씀하시면서 임장보고서의 의미, 임장보고서 작성방법 등 단지임장에 대해 세세한 부분을 설명해 주셨다. 

단지임장을 하고 나서 다른 단지로 넘어가기 전에 해당 단지에 대한 정리를 마무리하신다는 점이 인상깊었는데

현장에서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더라도 또는 이동중에 꼭 그렇게 하도록 적용해봐야 겠다. 

1차 단지 임장에서는 오후에는 집중도가 떨어져 그냥 따라만 다니는 수준으로 임장을 했던 부분이 반성이 된다. 

소중한 시간이니 조금 더 힘을 내봐야 겠다. 

 

카카오맵으로 단지 임장 루트 그리기를 시도하다가 정문 후문을 못 찾아서 몇 시간동안 헤매대가 마무리를 못했는데 네이버 지도에는 정문 후문 쪽문이 표시된다는 꿀팁을 얻었다. 아무래도 루트를 직접 그려보지 않아서 그런지 동선이 머릿속에 넣어지지 않았다. 

 

그리고 백지도 그리기 팁! 나에게 과연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하나씩 도전해봐야 겠다. 

단지 임장 후 생활권 한 판 정리와 지역 한 판 정리는 꼭 해보고 싶은 부분이었다. 

 

 

운동하며 유튜브를 통해 얼굴과 목소리가 익순한 코크드림님은 지방에서 워킹맘으로 10년째 투자생활을 이어가고 있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며 다양한 감정으로 수업을 들었다. 투자 결과가 나오기 전에는 무릎보호대를 착용하고 기어다니다가 투자 결과가 나오면 직립보행을 할 수 있다는 말씀을 하셔서 빵 터졌는데 나에게 오버랩해서 상상하니 너무 웃겼다. ㅎㅎ

 

또한 ‘남들과 다른 시간을 산다는것’에 대한 코크드림님의 글을 읽으며 강의를 들을 때는 왜케 눈물이 나는지…  대단한 월부 사람들~ 그리고 대단한 사람들의 길을 같이 걸어가려는 나~~~ 2025년 나에게 휴식이 주어진 해인데 그런 해에 공부를 시작하고 매일매일 눈 빠지게 시세표 작성하고 하루에 한시간도 허투루 쓰지 않고 열심히 살고 있는 내가 너무 기특해서 컴퓨터 앞에서 펑펑울었다~(수도꼭지 고장~~)

 

나 자신이 나를 가장 많이 안아주고 칭찬해줘야 한다는 말도 크게 공감이 되었다. 

그 누구보다 내가 나를 많이 안아주며 격려해야만 버티고 지켜나갈 수 있는 길인것 같다. 

 

단지 비교 분석부분이 어려웠는데 코크님께 큰 인사이트를 받으며 눈물 한 바가지 쏟으며 토요일 오전에 완강 그리고 강의 후기 작성까지 마무리 해본다. 


댓글


도전80
25. 07. 19. 18:57

우왕~ 잠자는 거인님 완강 수고 많으셨어요 저도 울컥한 부분이 있었는데 거인님은 펑펑 우셨다니 그만큼 열심히 하고 있고 잘 하고 있다는 증거일거에요^^ 휴식기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거인님 멋지십니다!!!

도하마미라미
25. 07. 21. 03:25

아이쿠 ㅜㅜㅜ 눈물 수도꼭지 고장이라니 ㅜㅜ 정말 도전님 말씀대로 너무 잘 하고 계셔서 그런것 같습니다! 거인님 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