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저평가 아파트 찾는법 - 가치있는 부동산을 찾고 비싸지 않게 사서 오래 보유한다

25.07.19

2026 NEW 부동산 입문 BEST - 너나위의 저평가 아파트 찾는 법

부동산 기초 챌린지 3일 수강 후 이어서 저평가 아파트 찾는법까지 듣고 있습니다. 

오늘시작해서 Part4까지 듣고 난 후기 써봅니다. 

 

엄청 예전부터 너나위님 유튜브를 보고 있는 36살 1인가장 세대주 부린이입니다. 

8월에 전세 재계약을 앞두고 부동산 매매를 이제는 더 이상 쳐다만 보지말고 실행해보자 하고 덜컥 미아뉴타운 근처 임장을 갔습니다. 동네만 볼까하다가 근처 부동산 사장님과 집도 보면 좋겠다싶어서 전화를 했더니 냅다 12개의 집을 보여주셨습니다. 혼란과 혼돈이 있었지만 엄청나게 내! 맘에만 드는 집(숲세권)이 있어 실거주 매매를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그 다음날 627대책이 있었고 더 혼란스러워 일단은 부동산 추이를 지켜보자 하면서 계약은 하지 않았어요. 

 

그러고 2주 정도 지났을때 인덕원 근처에 새아파트가 입주장이고 거기가 완벽한 숲세권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때도 임장만 해보자 싶어서 갔다가 근처 부동산 사장님께 요청드려 집을 봤습니다. 예, 좁지만 새거라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바로 이건 어떻게 살 수 있는지 알아봤는데 그때 분양권 매매에 대해서 처음 알았습니다. 양도세, 취득세, 옵션 비용, 마피 등등 모든 것을 합산해서 내가 감당 가능한가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했고 감당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단 한가지가 계속 맘에 걸렸습니다. 잘하는 선택일까? 확신이 없었습니다. 주위 사람들에게도 물어봤지만 부동산을 잘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으니 더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일단 이 매물도 계약하지 않고 공부를 더 해보자 라는 결론을 내고 현재 전세를 월세로 변경 계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며칠전 너나위님께서 챌린지를 시작하기에 바로 동참하였습니다. 3일동안 너무 많은 것을 배웠고 그 중에 why?가 확실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생각해봤지만 전 1인 가장으로 저만 먹여 살리면 되거든요.. 미래는 아무도 모르지만 예.. 아무튼 그렇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느낀점이 일단! 1인이어도 내 노후는 확실히 필요하니까 그걸 기준 삼아서 앞으로 나아가보겠습니다. 

 

그리고 내집마련 실거주를 잘 골라보고자 들었던 강의인데 내 노후는 장담할 수 없는 구조더라구요. 그래서 조심스럽게 실거주가 아닌 투자의 방향으로도 고려해볼까 합니다. 챌린지에서 목표한 매일 아침 “지금이 집사기 가장 좋은 기회이다! 착실히 공부해서 가장 좋은 아파트를 사자!”를 입밖으로 외치고 30분정도 부동산 정보(매매-전세,거리,교통)을 찾아보고 매월 한군데 정도 임장을 가볼 예정입니다. 목표를 6개월 정도를 잡으라고 하셔서 이번 연말혹은 1월에 잘 준비해서 매매하려고 합니다. 부디 이 마음 변치 않게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너나위님의 진심을 매번 유튜브를 통해 잘 알고 있었는데 이번 챌린지를 통해서 더욱더 진심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why?를 진심으로 깊게 생각해보면서 사회에 도움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댓글


누미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