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이돌맘입니다~ 역시나 유쾌한 코크드림님ㅎㅎ
힘겨운 3주차인데ㅋㅋㅋㅋ 강의듣는 시간이 기다려지고 즐거웠습니다.
배운 세가지!! 써봅니다!!
로드뷰로 보면 되는데 왜 두 발로 밟아야하는지ㅎㅎ 설명해주시는 부분 보고 빵 터졌습니다.
저는 단지임장했음에도 종종 기억이 안 나는 경우 로드뷰로 다시 보곤 하는데요.
특히 임장 초반에 만든 앞마당이 그런 경우가 많죠…
로드뷰를 보면 아!! 여기구나. 생각나는데, 그때 그 동네의 느낌까지는 로드뷰가 담아내지 못 하더라구요.
직접 내 두 발로 밟아야만 그 지역이 거주지로서 얼마나 매력이 있는지를 내 스스로가 직접 판단할 수 있더라구요.
내가 판단할 수 있어야 내가 힘들게 모은 돈을 태울 수가 있더라구요.
그 의미를 즐거운 농담과 함께 이야기해주신 것 같았습니다.
코크드림님도 그것을 알고 계시다는 생각에 아, 나 잘 하고 있구나. 이대로 계속 해야지…
코크드림님도 여전히 임장을 다닌다는데! 힘내보자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혼자 평일 임장을 가야만 하는데, 그럴 때 그래도 강사님들도 똑같이 걸은 길이라고, 똑같은 생각들을 하며 걸었겠다는 생각을 하며 힘내곤합니다ㅎㅎ
1강에서 너나위님도, 2강에서 권유디님도 3년은 진득하게 해보라고 하셨는데요.
이번에 코크드림님도 똑같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비효율의 구간을 버티라고, 선불로 시간을 사용할 것..!
보통 3년 소요된다고 하시네요…
저는 이제 1년 반 왔는데… 반 남았네요.
계산해보면 3년 정도 하면 1만 시간까진 아니어도 투자 공부에 4천 시간을 쌓을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 혼자 케어하랴, 일 다니랴 없는 시간 쪼개어서 그래도 4천 시간이나?
새로운 분야에 몰두해 공부한다는게 참.. 달성한 내 자신을 생각만해봐도 뿌듯하네요!
코크드림님 마음처럼… 오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빠르진 않아도, 계속 해보겠습니다.
자신의 상황과 비슷한 사람을 롤모델로 정해보라고 하셨는데요.
저는 그럼… 시간이 턱없이 부족했던ㅠㅠ 워킹맘인 코크드림님을ㅋㅋㅋㅋㅋㅋ 제 롤모델로 정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코크님 ><
감사하게도 지난 주차 제출했던 과제로 인해, 다음주 화요일에 오프라인 강의를 가게 됐는데요!
역시 또 제가 감사하게 생각하는~~ 워킹맘 롤모델 자모님도 만나뵐 수 있네요.
또 그 기억으로 몇달간~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겠어요.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댓글
이돌맘님~ 빠른 후기네요~~~ 3년의 시간,,,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시간인데 이 시간을 잘 버텨야 우리가 원하는 길로 갈 수 있는 거겠죠?! ㅎㅎ 고생 많으셨어요~~ 오프 강의도 축하드려요!!
3년의 시간!! 그래도 절반 왔다!! 코크님 강의 저도 이제 막 시작했는데 넘 재밌네요ㅎㅎㅎㅎ💜 워킹맘들 최고!!!!! 혼자 임장다니시는 것도 정말 대단하시고 1호기하고 놓지않고 꾸준히 달리시는 모습도 넘 멋집니다 이돌맘님!!!!! 저도 임신, 출산, 육아의 길을 가더라도 이돌맘님처럼 꾸준히 하고싶네요!!👍🏻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