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밍조이입니다.

이번에는 쟌쟈니 튜터님의 창원지역분석 강의로 지투기의 2주차가 시작되었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아 집중력이 떨어지던 한 주였지만, 그럼에도 강의에 빠져들 수밖에 없을 만큼 내용이 알차고 실전적인 인사이트가 가득했습니다. 졸린 눈을 비비며 끝까지 완강할 수 있었던 건, 그만큼 배울 게 많았기 때문이겠죠!

이번 후기는, 그 중 제가 꼭 가져가야겠다 다짐한 포인트 2가지를 중심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지역의 투자전략은 ‘시세지도’에서부터 시작된다

지방은 수도권과 다르게 지역별 특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임장을 통해 분위기-단지-매물을 파악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건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항상 생활권을 나누고, 선호단지를 구분하는 방식으로 임장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강의에서 쟌쟈니 튜터님은 거기에 ‘시세지도’를 그리고, 가격의 중심점을 파악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이 지역은 학군이 연식보다 중요하구나", "연식이 중심접근성보다 영향을 크게 미치는구나" 같은 핵심 투자 전략 포인트를 추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깨달았습니다. 단순히 ‘좋아 보이는 곳’을 찾는 게 아니라, 데이터 기반으로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점에서 큰 인사이트를 얻었어요.

 

 

생활권별 가격 결정 요소를 따로 분석하라

예전에는 임장지를 하나의 덩어리로 보고, 통합적인 시선으로만 판단했어요. 그런데 강의를 듣고 나서야 ‘생활권별로 가격이 형성되는 이유가 다를 수 있다’는 걸 실감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생활권은 학군의 영향을 더 받고, 어떤 곳은 브랜드나 중심 접근성의 영향력이 클 수 있잖아요. 이를 구분해서 분석해야 더 세밀하게 단지별 수요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앞으로 임장 시 이런 기준을 적용해서, 특히 제가 지금 임장하고 있는 부산 남구도 더 명확한 기준으로 분석해볼 예정이에요.

 

마무리하며

바쁜 회사생활 속에서 잠을 줄여가며 듣는 강의들이지만, 이렇게 하나씩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게 참 뿌듯합니다.
쟌쟈니 튜터님의 정돈된 분석 프레임과 실제 사례 중심 설명이 특히 인상 깊었어요.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배운 내용을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


댓글


새벽디제이
25. 07. 23. 22:27

오앙 :) 정리 엄청 잘하시네요! 잘 배우고 갑니당~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