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 2번 여름 임장으로 9릿빛 피부 만들며 3복 더위 2겨내조 투데이] 2주차 강의 후기!!

  • 25.07.21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2주차 강의 지역은,,역시나 아픈 손가락들 중에 하나인 지역이다(사실 뭐 손가락들 거의 다 아프다).

분명 임장을 다녀온 곳이고 인근의 중소도시까지도 임장을 다녀왔지만 워낙 초창기(두 달차 쯤?) 때의 임장지라 그런지 강의를 들으면서 전혀 몰랐던 내용도 상당했다. 또 강의 내내 ‘왜 그 당시에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았을까’라는 자책도 많이 했던 것 같다. 특히, 해당 지역 임장 다닐 때만 해도 분명 '저 동은 어느 정도 스킵해도 아무 문제가 없겠지..'라고 생각했던게 불과 1년도 지나지 않은 지금 후회가 된다니, 앞으로 내 임장지에서는 융통성을 빙자한 합리화는 없을 것이라고 다짐했다.(지금 임장지인 천안에서 아직 못가본 쌍용동 단지임장 꼭 다시 가고야 말 것이다..)

 

이번 강의 역시도 내가 다녀온 임장지였다는 점에서 강의 내용과 예시로 나오는 단지들을 이해하는데 좀 더 수월했다. 물론 내가 몰랐던 사실들도 많이 배울 수 있었고, 강의를 듣는 내내 지난 번 임장했던 추억(?)이 떠오르기도 했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해당 지역에 국한되어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튜터님의 시선에서 지역을 순서대로 분석해 나가는 방법을 이해해야 된다’고 계속 일깨워 줬던 것이다. 강의를 듣다가도 중간중간에 내 임장지를 대입해 볼 수 있었고, 덕분에 지금 이 2주차까지 내가 해 왔던 과정 중에 놓친 것은 무엇이며, 보완해 나갈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해 볼 수 있었다.

 

월부 강의에서 항상 강조하는 것이, 배운 것을 직접 실행해보는 것. 이제는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내 임보에 녹여 조금 더 레벨 업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봐야 되겠다.


댓글


투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