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년 전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막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여러 채널을 보게 되었고, 그 중 월부 유튜브도 봤지만 그냥 그 중 하나로 흘려보냈다. 시간을 많이 낼 수 없는 직장인이라는 핑계로 부동산은 힘들지 않을까 하며 주식을 해 봤지만, 잘 알지 못하고 덤비니까 손실이 있었다.(아직 판 건 아니니까 손실 확정은 아니고 돈이 물려있는 상태다.)
그래도 관련된 책도 읽고 부자의 마인드에 대해서 조금씩 잡아가던 중
가까이 지내던 지인이 우리를 좋게 보셨는지 돈 공부를 해 보면 좋겠다는 조언을 주셨다. 그 분도 검소해 보이셨는데 전국에 집과 상가가 여러 채 있는 자산가셨다. 우리처럼 젊은 나이에 투자를 시작하면 50대에는 여유 있는 삶을 살게 된다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물어보라고 하셨고, 그 말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의 불씨를 불러 일으켰다. 그리고 투자에 굉장히 회의적인 남편의 생각도 변화시켰다.
긍정적으로 부동산과 관련된 책을 읽고, 너바나/너나위 님의 책을 읽으며 우리도 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월부의 열반스쿨 기초반 개강을 기다리다가 수강하게 되었다.
1주차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은
아는 것을 행동하라! 이다.
책도 읽었고, 알지만 실행하지 못한 것들.
이제는 실행해야 할 차례라는 것.
나는 서행차선을 타고 있고, 근로소득에만 의존하는 프롤레타리아였다는 것.
그러고 보니 양가 부모님들도 아직 일하고 계시지만 근로소득이 끊기면 별다른 수입원이 없으실 거라는 것을 보니 진짜 현실이 와 닿았다.
나는 부자가 돼야겠다. 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생각이 바뀌었으니 실행할 차례이다.
여행계획을 짜듯 인생계획을 짜고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짜고, 전술을 통해, 매일 실행하고, 버티는 힘!
비전보드를 작성하고, 뜬 구름 잡지 않도록 노후자금을 계산하고, 10억 달성한 투자자들의 후기를 열심히 읽고 따라해야겠다.
특히 시간관리를 통해 중요한 것을 하고, 중요하지 않은 것은 하지 않아야겠다.
아무리 많은 기회가 오더라도 내가 0이면 아무 의미가 없듯이, 그동안 나의 통찰력을 키우고, 투자금을 잘 모아서 기회가 왔을 때 잡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