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우연한 기회로 강의를 접하게 되었고, 너무 좋은 내용이라 감사한 마음으로 시청하였습니다.
영상을 보며, 더 떳떳한 남편, 사위, 아들, 아빠가 되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 이렇게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29살 직장인이고, 예비 신부는 28살입니다.
최근 신혼희망타운 의왕 월암 A1(29층 중 19층, 55형/전용 24평)에 당첨되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1월입니다.
분양가는 취득세 및 옵션 포함 약 4억 7천만 원이고, 잔금 대출은 최대 70%까지 가능하며, 1.3% 고정금리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조건에 따라 시세차익 환수 조항이 있고, 전매 제한은 3년입니다.
위치는 저의 직장인 고색역과 예비 신부의 직장인 인덕원역의 중간 지점이라 거주지로서도 적절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자산은 약 7천만 원, 예비 신부는 약 5천만 원이며, 예비 신부가 차량은 경차 1대를 운용 중입니다.
월 실수령액은 저 300만 원, 예비 신부 240만 원 수준입니다.
※ 저는 현재 이직 한지 현재 2개월 차라 아직 수습기간입니다. 위 급여는 수습기간 종료 시 급여입니다.
수습 기간 중 280만원
아버지께서 약 1억 2천만 원을 지원해 주실 예정이며, 계약금 및 1·2차 중도금은 이 자금으로 충당할 계획입니다.
아래는 제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1.잔금 대출 금액을 2억 원으로 할지, 2억 5천만 원으로 할지 고민입니다.대출 금액을 늘려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지,
혹은 대출을 줄여 월 납입 부담(2억 대출 시 원리금 균등상환 기준 20년 대출 시 약 94.7만 원, 2.5억 시 약 118.4만 원)을 낮출지 고민 중입니다.
※신혼희망타운은 자녀, 대출금액, 대출 기간에 아래와 같이 시세차익에 대한 수익을 LH와 공유합니다.
2. 입주까지 남은 약 2년간 저축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 저는 월 소득의 약 50%를 저축 중이며 60%로 늘릴 계획입니다.
3. 신혼희망타운 같은 공공분양을 받아 입주하는 것이 예비신혼부부, 신혼부부에게 추천하시는지 문의드립니다.
4. 의왕시의 입지를 어떤식으로 평가하시는지 문의드립니다.
자산 내역은 하기 표 참고 부탁드리며 하기는 저 개인 자산 예비 신부의 자산 상세 내역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항상 제작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만펠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