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이렇게까지 해야한다고? 네!

  • 25.07.23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벌써 지방투자 기초반 3주차가 끝났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3주가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버렸네요.

지방투자기초반 3주차가 되면서 아래 세가지를 정말 많이 느꼈는데

  1. 수성구 임장중인데, 소액으로 투자할 우선순위가 단지가 안보인다는 점!
  2. 주말마다 지방임장 가는것이 정말 힘들다는것!
  3. 실제로 대구는 어떻게 입지분석을 접근해야 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는 점!

 

투자 우선순위 정하기

월부에서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항상 조바심이 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제대로 된 앞마당 하나 없는 저에게, 비교평가란 아직도 어려운 일이고 시간이 좀 더 필요한 일이란 것을 머리로는 너무 잘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 주변에 동료들을 볼수록 자꾸 Slow thinking을 하지 못하고 급하게 결정해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특히, 소위 ‘갭’만보고 투자할까 하는 유혹이 자꾸 저를 삼켰습니다.

그러나, 3주차 강의에서 말씀해주셧듯 많은 곳을 앞마당으로 만드는 것은 정말 좋지만, 한 번 만들 때 적어도 두개 구 이상을 만들고 지금은 아닌 것 같아도 미래에 울산, 부산, 전주 다음으로 올 도시들을 미리 알아둬야 실제로 기회가 올 때 잡을 수 있다는 말씀에 이 조바심을 조금은 내려둬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어떤식으로 우선순위를 정해야하나 고민이 많앗는데, 강사님께서 확실하게 어디까지 임장범위 늘리고, 금액대별로 우선순위로 봐야할 지역들을 알려주셔서 좀 더 빠르게 앞마당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적어도 한 도시에 두개 구 앞마당으로 만들기 + 비교평가 필수

 

지방임장 갖춰야 할 투자자로서의 태도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한게 지방임장 첫주는 정말 궁금하고 설렜고, 둘쨋주는 얼마나 피곤할지 걱정이 됐고, 셋쨋주는 (아직 가기전이지만) 좀 쉬고싶다는 감정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3주만에 이렇게 변하는 제 마음가짐이 부끄럽긴 하지만, 일단 지투기 듣고있으니 이기간이라도 포기하지말고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7월을 버티고 있었습니다. 어느순간 지방임장의 궁극적인 목적, “자방투자하기!!” 에 대한 목적의식이 흐릿해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께서 말씀해주신 태도의 영역이 의식적으로 제가 고쳐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이 한다라 지방임장비용 50만원보다 더 큰 수익을 내는 물건을 꼭 찾고야 말겠다!!"

의식적으로 이 말을 되새기면서 지방임장이 힘들다고 느껴질때마다 나약한 저자신을 혼쭐을 내줘야 할 것 같습니다.

 ==> 뚜렷한 목표의식 잊지말고 의식적으로 생각하기!

 

대구 입지분석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찔렸던 부분이 데이터 영역인데,,, 실제 이번 대구 임장보고서 만들때 여기저기 데이터 갖고와서 정합도를 높히려 노력한 제 자신이 생각났습니다 ㅋㅋㅋ… 이렇게하면 사실 느낌적으로는 엄청 잘 한 것 같지만, 임장보고서를 쓰는 중요한 목적인 왜 이 곳에 사람들이 살려고 하는지를 파악하는데는 그렇게 중요한 점은 아니긴 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쓸 때 강사님들이 어떻게 접근했는지의 접근법과 방식을 그대~로 흡수해서 제 임장보고서에 담아야 함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고 갑니다…!

==> 6개월을 지방임장해야 알 수 있는 내용들, 6시간 자모님 강의를 통해 래버리지하여, 이 교안을 레버리지 삼아 나의 생각을 담은 임장보고서를 완성하자! 

 

마지막으로 3주에 걸친 강의가 모두 마쳐서 아쉽지만, 

독강임투의 25%를 완성한 것이니 끝났다고 생각하지 않고

마지막 “투”까지 완성해서 꼭 월부에 감사인사 전하러 오겠습니다.

 


댓글


퓨처리치1
25. 07. 23. 23:10

투까지 해보기!!!!!!!!!!!!!!!!!!

여븨
25. 07. 31. 16:59

투자 꼭 한다!!! 확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