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0세 지방에 사는 여성입니다
전세사기로 예정치못한 빚이 1억이 생겼는데요
적지 않지만 모아놓은 돈도 몇천만원이 있고, 다른 빚이 없어서 회생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회수가능성은 0%라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출을 무리해서 지금 내집마련을 해야할지, 추천해주실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미미님..! 전세사기를 당하셨다니 너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많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실 것 같은데요..ㅠ 사실 이렇게 안좋은일을 겪으면 마음이 조급해지기도 하고, 불안한 마음에 미미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무리해서 대출을 받는다거나 혹은 자산으로서 가치가 더 좋은집을 살 수 있는데 안 좋은 선택을 하실수도 있게 되는 등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어 급하게 답변을 달게 되었어요. 저도 미미님과 같은 케이스는 아니지만 비슷한 일을 겪고 월부에 들어와서 마이너스인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했었거든요. 그러면서 제 무지로 비롯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도록 강의를 꾸준히 듣고 공부를 해나가면서 지금은 다시 저에게 맞는 안전한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어요. 전세사기는 미미님의 무지로부터 비롯된 일도 아니고, 미미님의 잘못도 아니지만 이 상황을 빠르게 만회하려다가 더 나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 노심초사해서 답변드립니다. 저도 그런 마음이 들었었기 때문이예요.. 강의를 좀더 들어보시면서 미미님께서 감당가능한 좋은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혹은 월부에는 내집마련,투자에 관한 코칭들이 준비되어있으니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미미님 마음이 힘든 구간을 지나가고 계시겠지만, 그 또한 지나가는 날이 오더라구요. 힘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미미민매님 안녕하세요~ 위에 가치님이 말씀해주신것처럼 미미님의 잘못이 아니니 너무 상심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조급한 마음이 들 수 있지만 내집마련 강의, 투자코칭을 이용해서 조금 더 안전한 자산을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부동산에 대해 1도 몰랐던 30대인데 강의 들으면서 기준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천천히 아는 지역을 만들고 내집마련을 할지, 투자로 사놓을지 결정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미님 안녕하세요! 우선 안좋은 일로 마음이 좋지 않으실 것 같아 조심스러운 위로의 말씀을 건넵니다.. 어느지역에, 아느 단지를 검토하시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일반적인 상황으로 놓고 말씀을 드려보겠습니다. 마음이 좋지 않으시고, 빨리 피해를 복구하고 싶으신 마음은 정말 공감합니다만, 그럴수록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무리한 대출로 하는 내집마련은 매수하고 바로 오른다면 다행이지만, 장기적인 가격 침체 혹은 하락으로 이어진다면 지속되는 이자를 지불하기에 몸과 마음이 많이 힘드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무엇보다 좋은 단지를 가치대비 싼 가격에 사는것이 중요한데 그러한 단지에 충분한 고민이 되었는지도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위에분들의 말씀처럼 전문가의 상담을 권유드리고 싶고 그 이유는, 지금의 저는 미미님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꼭 상담받으시고 좋은 결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