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순호입니다 :-)
3강은 강의는 없고, 튜터님과 만나 사전임장보고서를 발표하고, 비교 분임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름 날씨를 고려하여 임장을 먼저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비교 분위기 임장지를 왜 선정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튜터님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새로운 단지들이 입주하면서 지역이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를 보면서 현재의 임장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튜터님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저는 1호기에 관련된 질문을 드렸고, 튜터님께서 매도에 대한 답변과 모든 시나리오를 가지고 준비를 해나가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모든 시나리오는 1) 세입자가 매수를 하는 경우 2) 세입자를 낀 상태도 투자자에게 매도하는 경우 3) 실거주자에게 매도하는 경우 4) 잔금을 치르는 경우 이렇게 모든 매도의 경우의 수를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써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계속 행동은 안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생각으로는 해결되는게 없는것이라고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튜터님은 개별적으로 질의응답을 해주시는 가운데, 계속해서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넓혀갈 수 있도록 설명해주셨습니다. 이 지역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단지와 비교를 해야하는지 등을 설명해준 덕분에 현재의 임장지를 조금 더 또렷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교 분임을 마치고 사전임보 발표를 진행하였는데요, 저희 조의 발표자는 요리밍 조장님과 알간님, 따구님 이렇게 3분이 발표를 하였고, 나머지 분들은 생활권에 대한 설명과 자신이 설명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 한페이지씩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튜터님은 이 시간이 평가의 시간이 아닌 지역을 더 깊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정말로 발표하신 분들의 임보를 보면서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정말로 많이 들었는데요, 임보에 들어간 노력과 시간, 에너지 그리고 깊이 이해하려 애쓴 열정까지 무엇하나 정성을 들이지 않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튜터님의 이어지는 피드백에서 임보의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분석을 해야하는지 말씀해주셨습니다. 입지분석을 하면서 놓치지말아야하는 부분, 더 깊게 파고들어가야하는 부분들을 말씀해주셔서 임보를 대충 써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더 하게 되었습니다.
사임 발표 이후 튜터님께서는 100장이나 되는 강의가 같은 자료를 준비해주셨는데요, 튜터링 데이 전에 제출한 저희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비교평가 방법 부터 임장을 하면서 생각해야하는 부분, 앞마당 관리하는 방법, 매수/보유/매도를 하면서 갖춰야하는 자세와 태도, 투자를 해나가면서 지녀야하는 마인드까지 정말 강의로 만들어도 될 정도로 손색없는 질의응답을 준비해주셔서 너무나도 감동이었습니다.
튜터님과 함께 시간을 나누면서 정말 단단한 투자자는 이렇게 쌓아나가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힘들다고 매순간 끈을 놓아버린 스스로가 반성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과정의 기준과 원칙을 정립하고 프로세스를 만들어가시는 튜터님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함께 만들어주신 튜터님, 우리 부추전분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
댓글
순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