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4주차 수강 후기_6쾌하게 5늘도 달리조 영앤리치핑] ?물음표가 아닌 느낌표로!

  • 25.07.2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1. 나에게 특히 인상 깊었던 점

  나는 이번이 실준반 재수강이다. 이전에 들은 내용이라 내가 많은 것을 알고 있을 거라는 건 나의 착각이었다. 이전과 다르게 들리는 부분도 있었고, 그동안 경험이 쌓이면서 더 와닿는 부분도 있었다. 그리고 놓치고 있는 부분들도 많았다. 나에게 인상 깊었던 점은 첫번째, “Why 에 대한 생각을 그만 내려놓고 어떻게 할 것인지를 생각해라”라는 것이다. 해야한다고 생각하면서도 힘들 때마다 이렇게까지 왜 해야할까, 왜 이걸 해야할까를 생각해왔었다. 그러다보니 하기는 하는데 제대로 몰입을 못했던 때가 있었다. 이제 왜는 그만 생각하기로 한다. 이유를 분명히 했으면 힘들다고 why를 다시 생각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이걸 할 수 있을지, 어떻게 이걸 재밌게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이걸 잘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자. ‘어떻게’에 집중하자

  두번째로 인상깊었던 점은 단지 내 물건 중 비교평가하는 부분이다. 어제 같은 단지에서 3개의 매물을 봤는데 3개 중에 뭐가 나은지를 고르는 게 어려웠다. 나는 잘 모르겠으니 동료의 생각을 물어보았었다. 오늘 강의에서 자모님이 단지 내 물건 중 비교평가 하는 과정을 보면서 같이 할 때는 안 어려운데.. 어제 혼자할 때는 어려워서 고르지 못했던 내 모습이 떠올랐다. 자모님이 분석하는 과정을 익혀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한다.

  세번째로 인상 깊었던 점은 매물임장을 하고나서 투자할지 말지 의사결정할 때 저환수원리에 따라 잃지 않는 물건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저환수원리가 너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고서는 다시 잊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인상 깊었던 점은 내가 어떤 부분에서 어려우면 회피하는 성향의 사람이라는 것이다. 자모님의 경험담을 들으며 나의 회피하는 모습이 떠올랐다. 불편하면 회피하는 모습, 어려우면 미루는 행동의 이야기가 너무 공감되었다. 시세따기가 귀찮고 하기 싫으니 미루고 미루다 하는 모습, 단지분석도.. 1개 해놓고 하는 걸 회피하다가 민경 조장님이 ‘핑님 단지분석 많이 하셨어요?’라고 물으시자 ‘조금이요’라는 내 말에 부끄러워져 발등에 불 떨어진 것처럼 급하게 하는 모습(멱살 잡고 끌고 가주시는 민경조장님께 너무 감사하다. 민경 조장님은 빛.. 그저 빛..신이다..!!ㅎㅎㅎㅎ), 이번에는 매물임장을 계속 미루고 있었다.(함께한 리치님께 너무 감사하다) 흑흑ㅠㅠㅠ 나약한 나 자신… 결국 벽을 뚫어야한다. 벽을 깨부수는 건 내 몫이다. 회피하지말고 해내자!

 

2.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이번 임장보고서는 결론까지 정리한다! 저환수원리에 따라 반드시 확인한다. 저환수원리를 계속 연습하자!

 2) 이번 4주차 강의는 무조건 200%를 만든다. (두번을 듣기!! 내가 유난히 약한 매물임장과 비교평가를 통한 투자는 두번을 꼭 듣자. 뇌에 새겨넣자)

 3) 가치대비 저평가 된 물건 중에서 내 투자금에 맞는 후보단지를 기존 앞마당 단지들과 비교한다.

 

 

나 영앤리치핑은 해내는 사람이다! 난 한다, 해낸다, 된다!!


댓글


민경용팔쒸
25. 07. 27. 18:50

핑님은 무조건 해낸다! 한다! 된다!!!! 핑님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어요!!! 벽은 마음의 벽일뿐 실체가 없다고 하셨으니 마음의 벽 부숴버리자구요!!! 완강에 강의후기까지 넘 고생 많았어요 핑님!!

짠쓰야
25. 07. 30. 12:10

저도 매물 보고 비교평가 하는 게 자모님이랑 하면 너무 잘 알겠는데 혼자 하려니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강의에서 알려주신 과정이 있으니 천천히 우리 것으로 만들어 보아요!

별사진
25. 07. 30. 20:59

전...4주차 강의 이미 190%...ㅋㅋ 어제 켜놓고 잠드는 바람에...ㅋㅋㅋ 핑님도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