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앵자입니다

실전을 오랫동안 전전하다 지기는 오랜만에 수강하는데 2강을 듣고는 실준의 지방버전이다!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강의에 분임 단임 그리고 매임으로 연결까지 설며해 주셔서 지방임장이 쉽지 않은데 2강 하나면 창원은 완전 뽀갤 수 있고 앞으로의 지방 임장까지 감 잡아나가기 쉽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마당인 창원이라 아는 단지들이 많이 나와서 재미있게 수강하였는데 잔쟈니 튜터님이 설명해주시는 창원에 대해 들으면서 제가 생각했던 창원, 내가 생각했던 단지들의 평가를 튜터님의 생각과 맞춰 볼 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더 버는 투자는 이럴 때 하는 것이다.

이미 한 단계 오른 시장에서는 가격에 가치가 반영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직 회복을 못하고 있는 시장의 경우 입지순위나 가치와 상관없이 가격이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다. 혼재된 시장에서 입지와 연식을 고려하여 비교평가를 잘 한다면 더 버는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전세 매물수는 투자기준에 없다.

저환수원리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20평대 전세가 높게 빠지고 전세 매물수가 없다 하더라도 (30평대 전세가 잠깐 고여있다고 하더라도) 투자금이 같다면 30평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당장 보이는 눈앞의 이득보다 좀 더 멀리 생각할 수 있는 투자!

 

 

투자범위 좁혀가기

넘어오는 수요가 얇은 지역은 후순위로 두는 것이 좋음. 선호되는 것부터 좋은 것부터 라는 의미는 내가 매도할 수 있는 타이밍을 길게 주는 단지라고 생각해도 된다. 이 부분에서 잔금에 치우쳐 절대가를 낮게 보고 뽑았던 1등 2등이 생각났다! 이 관점으로 보면 그 단지를 투자했다면 진짜 끝자락에서 올라 바로 팔릴 가격에 내놔야 했겠구나 생각이 들었음. 나는 아직 그래프 보는 것이 약한데 단지분석이나 결론 파트에서 매도타이밍을 길게 주는 것에 대해 의식적으로 확인하고 써봐야 겠다고 생각함! 

 

 

단지 5년단위 말고 아래처럼 구분해보기

입지좋은신축

입지좋은구축

입지양호한신축

입지양호한준신축

그외

 

 

분임땐 단지사이 no! 이면도로도 가보기

분임을 확실히 해야 한다. 단임때 갈 수 있는 부분은 분임때 말고 단임때 가면 된다! 제가 창원 분임 단임하면서 말씀하신 부분 웬만큼 다 갔다 왔었는데 이 부분은 잘 하고 있었구나 뿌듯했습니다 히히히히! 그래도 시간을 단축하려고 보면 저도 모르게 이면도로는 빼려고 하게 되는데 최대한 거리뷰 확인하면서 그럼에도 상권이 있는 곳일지 루트 짜야겠습니다. 정말 하나하나 다 설명해 주셔서 분 단임 루트 짜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BM. 

선호도 파악할 때 매도가능 기간도 확인해보기

분임과 단임 루트 겹치지 않게 해보기(이면도로라고 마냥 피하지 말기)

 

 

 


댓글


앵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