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고 파는 것이 가장 재밌는 남자 민군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돈을 더 벌 수 있을까요?”라고 질문을 주십니다.
저는 ‘어떻게’를 고민하기 앞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수익이 ‘어디에서’ 발생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오늘은 돈을 바라보는 제 시각의 밑바탕이 되는 그 핵심에 대해 이야기 드리려 합니다.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1. 직장에서 월급을 받는 것
2. 부동산, 주식 등 투자로 돈을 불리는 것
3. 회사, 쇼핑몰, 크리에이터 등 창업을 하는 것
이 세 가지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모두 '사고 파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는 것은 내 노동력을 회사에 파는 것과 같고,
투자 역시 부동산과 주식을 사고 파는 과정에서 수익이 생깁니다.
테슬라나 삼성 같은 대기업 역시 서비스와 상품을 끊임없이 판매하며 성장합니다.
요즘 인기 있는 유튜버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무언가를 팔고 있다는 것 눈치채셨나요?
이렇게 ‘사고 파는 일에서 모든 수익이 발생’합니다.
여러분은 돈을 쓰는 사람에 속하시나요, 돈을 벌고 있는 사람에 속하시나요?
돈을 쓰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만큼, 이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결국 돈을 버는 사람은 파는 사람입니다.
모든 수익은 사고 파는 것에서 발생하고 파는 일에 참여하면 돈을 법니다.
놀랍게도 생각보다 이 사실을 인지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인지했다면, 이제 내가 뭘 팔 수 있을까를 고민할 차례입니다.
연봉을 높이기에는 한계가 있고, 투자를 하려고 보니 시드가 부족하거나, 이미 투자를 해서 시드가 바닥난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때 평범한 사람들이 가장 쉽게 팔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상품, 서비스, 지식 등’
특별한 준비를 하지 않은 사람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상품 판매입니다.
내 상품이 없어도 대신 상품을 공급해주고 배송까지 해주는 업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온라인에서 시작한다면 공간이 없어도 되기 때문이죠.
물론, 서비스나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파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소비하는 사람도 파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서 판매자로 스위치가 켜지는 순간 여러분 앞에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이 열릴 겁니다.
저는 요즘 소비가 줄었습니다. 오히려 이걸 한 번 팔아볼까? 생각합니다. 눈앞의 모든 물건들이 돈을 벌어다 줄 기특한 녀석들로 보입니다.
여러분은 사는 사람인가요? 파는 사람인가요?
이미 파는 사람이라면 잘하고 계신 겁니다. 하고 있는 것을 더 잘하시면 됩니다
아직 사는 사람이신가요? 그렇다면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일이 무궁무진합니다.
‘사고 파는 일에서 모든 수익이 발생한다.’
이 사실을 안다면 여러분의 수익은 차츰 더 커질 겁니다.
댓글
스스쿠팡 강의 덕분에 사던 사람에서 파는 사람, 팔 사람으로 진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월요일 아침부터 셀러로서의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민군님 칼럼 덕분에 이번 주는 처음부터 셀러마인드 장착하고 실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