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실처럼 속 편한 노후 마련을 위해 전진하는 송매실입니다!💚
[투코 신청 계기 및 신청 과정]
우선, 투자 코칭을 신청하게 된 계기는 월부에 합류한지 이제 7개월이 다 되어 가는데 전반적인 방향성에 대한 점검을 하고 싶은 니즈가 컸기 때문입니다. 동료 분들이 다들 엄청 추천해주셔서 궁금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캘린더에 투자코칭 신청일자를 잘 기재해두고 떨리는 마음으로 광클!! 떨어진줄 알았는데, 다행히 대기에서 진행이 되어 ‘김다랭 튜터님’과 투코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투코는 신청 이후 신청 가능일자와 시간대가 굉장히 여러 옵션이 주어져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할건지 온라인으로 할건지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투코 당일 - 대기중]
2박 3일 창원 임장 일정을 마치고 떨리는 마음으로 월부 사옥에 도착해서 대기했습니다~!!
제가 사전에 작성한 질문지가 하드카피로 프린트 되어 주어지기 때문에 이전에 질문했던 내용을 복기하면서 추가로 질문해볼만한 것들을 정리하며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혹은 긴장이 된다면 긴장이 풀어질 수 있도록 ‘받은 자가 받을 자에게’라는 방명록이 있었는데 기다리면서 이전에 동료들이 남긴 것을 읽어보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방명록에 반가운 이름들이 보여서 참 좋았습니다 😆😊💚💛🧡
저도 몇글자 적어보았습니다. 친절한 매니저님들께서 귀여운 스티커까지 제공 해주셔서 방명록을 알차게 꾸밀 수 있었습니다.
[방문 후기]
투코를 하면서 특히 좋다고 느꼈던 부분은 사전에 나의 자산 현황, 대출, 소득, 저축 가능금액에 대한 정보를 공유를 한 상황에서 세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시다보니 나의 상황에 부합하는 답변 위주로 진행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동료들과 대화를 나눌 때 아리송했던 부분들에 대해 명확해지고, 앞으로 짧게는 6개월, 길게는 3년간 나의 로드맵을 어떻게 그려 나가야할지가 선명해진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코칭을 진행하면서 튜터님이 PPT에 질문에 대한 답변을 타이핑 해주시고, 코칭의 말미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코칭 받은 내용을 복기하는데 이것이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 개인적인 삶의 영역에 대해서도 튜터님께 뜻 깊은 조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힘내라는 말이 아닌 ‘버티다 보면 이 시간 또한 지나갈 것이고’ 그럼 앞으로 5년이 지난 이후 지금의 나를 돌아봤을 때 무척 대견할 것이다. 그러니 버텨라. 라는 말이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추천해주신 책들 중 특히 웰씽킹의 문구가 인상 깊었습니다. ‘아무리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라도 자기의 가치를 믿고 나아가는 사람은 반드시 목표를 이룬다’
마치 친동생에게 조언을 해주는 것처럼 다정하고, 그리고 전문가답게 굉장히 실용적이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을 많이 해주신 김다랭 튜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신 코칭을 바탕으로 다음에 우연히 다랭 튜터님을 마주치게 될 때 ‘그때 말씀 드린대로 잘 하고 있어요?’라는 질문에 말끝을 흐리지 않고 자신있게 ‘네~ 그때 배운대로 잘해서 1호기를 했습니다! 감사해요!’라는 후기를 전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