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6개월 이내에 전입 신고 항목 문의드립니다!!

25.07.30

안녕하세여 

6.27 정책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매임하던 도중 잔금을 치면 매수하기 괜찮은 매물이 있어서 알아보다가 '매수하고 6개월 이내에 전입 신고를 해야한다'.
이 문제에 대해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Q1) 전입 신고를 하고 얼마나 이를 유지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Q2) 그리고 잔금을 치고 전세입자를 받는데 리스크는 어떤게 있을까요?

 

저는 현재 무주택자이고, dsr 고려해서 잔금 및 전입 신고는 가능한 상황입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후바이
25.07.30 11:08

묵묵2님 안녕하세요 :D 매력적인 물건을 발견하신 것 같습니다. 1) 전입 유지 기간은 은행의 상품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에 해당되는 문제이긴 합니다만 임차인이 전세대출을 받을 확율이 높기 때문에 말씀드리자면 지금까진 정부에서 추가 규제 미확정이라고 해명한 상태이긴 하나 추진하려는 찌라시로 나왔던 보완 대책 중 전세 대출 실행 후 명의 변경도 확인 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기존 규제에서는 전세계약 시점과 대출 실행일(잔금일) 시점의 명의자를 확인 한다거나 했던 것 같은데요. 대출 후에도 재검(?) 기간을 3개월, 6개월 이런 식에 대한 고려고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구적으로 유지하기엔 어려움이 큰 안이기 때문에 이제 끝났네. 라고 하기엔 아쉽지만 그래도 함께 살펴보시면서 임차셋팅에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잔금 치고 임차 셋팅 시 리스크 잔금의 기약을 알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두달 세달 아니면 반년까지는 칠 수 있겠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원리금을 상황하기 시작하면 이 금액들을 낼거면 그만큼 낮춰서 뺄 걸 그랬나..? 아니면 투자금이 좀 더 들어가더라도 덜 깎고 매도인지 주전으로 살아달라고 할 껄 그랬나 ? 같은 부분들이 걸릴 수 있고 즉 투자금이 더들어 갈 수 있다는 점과, 1항에서 말씀드린 투자금이 오래 묶일 수도 있다는 점이 있겠씁니다. 잔금 치고 매수는 구매력이 높은 협상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장점때문에 고려하는데 단점까지도 고려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