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5년 4월 개정판]예적금 보다 5배 빠른 무손실 파킹 투자법
광화문금융러

조금은 시기가 지난 시점에, 즉 미래의 시간에 강의를 들었습니다.
미국 지수들이 급락하였던 그 시기의 강의 내용과 현재의 현상들을 보니 확실히 미국 주식이 한국 주식에 비해 더 합리적인 이유로 가격에 반영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제와 정세로 인해 혼란스러운 시기라 약간은 그 때의 투자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옳은가 라는 불안감도 있지만 일단 포트폴리오 구성에서의 현금성 자산 부분에 대해선 알려주신 방법대로 선별하여 분산해 두었습니다.
아무래도 스팩주 자체가 원화기반으로 되어 있다보니 현 상황에서 여기에 많은 부분을 넣어두는 것이 맞나라는 생각도 들긴하지만, 이 보다 더 좋은 방법은 딱히 떠오르지 않네요. 그저 한국이 관세 협상을 잘 이루어 내어 원화가치가 보존되기를 더 절실히 바라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솔직히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이런게 있는지 조차 몰랐는데, 역시 ‘아는 만큼 보인다’고 이걸 안하고 있는 사람들이 바보구나, 강의비를 내고 열 몇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이 귀중한 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는데, 이것조차 안하는 사람이 대다수 이기에 경쟁력을 가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팩주 분석을 하면서 조금은 할게 있구나 조금 귀찮네.. 라고 생각이 들때, 오히려 이런 프로세스를 약간의 노력으로 진입한다면, 이것을 뛰어 넘어 나에게 경쟁력을 부여하는 배리어가 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여러모로 광화문 금융러님의 대부분의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제 스스로의 노력만 조금 더해진다면, 파이어는 생각보다 가까이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무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