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0 경제적 자유7ㅏ 5조 태비]

  • 23.12.18

이렇게 2강까지 완강,, 1강에 이어서 보다 어떤 기준으로 투자해야 할 곳을 추려내고 ('저환수원리'!!

향후 6개월 간의 행동 지침까지 배울 수 있었다.


사실 부동산 공부를 시작! 기준으로 따지면 어느새 반년이 됐기에 월부 기준으로 따지면 난 거의 앞마당을 n개를 가지고, 이제 실전투자를 위한 임장보고서 머신이 되어있어야 했겠지만 결론: 그러지 못했음 (그래도 임장을 가긴 갔음ㅋㅋ)

아마 좋은 멘토+러닝메이트의 부재 + 뭔가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만 있음 -> 회피하게 됨의 순환이 었던 것 같다.

2강을 다 듣고 난 후에는 그래도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근 미래에 대한 로드맵도 그려지게 되어 한결 마음이 편해지고, 의욕이 충전된 느낌이다.


그래서

1) 부동산 관련 읽을+재독할 책들을 정리하고, 읽기 시작했다. 24년 목표는 너바나님 말씀대로 50권(..)도전

2) 읽을 칼럼들(기존 구독하던것 +카톡방 벽타기)하면서 일별로 할당량 정했고

3) "5년 안에 투자 시스템 만들기 (24~28)" : 내년부터 '하드하게' 축적하면서 - 여행/외식 등 줄이고!!!(가지 않습니다..먹지 않습니다..) 5개년 계획도 다시 세워 보려고 한다.


내 집 마련의 투자 방식과 vs 투자자들의 투자 방식에 차이가 있다고 하니 향후 강의를 들으면서

이 사이에서 어떤 길을 걷게 될지 결정하는 것에 집중 해 보려고 한다.

마음은 후자에 더 가깝지만 현생과 병행하는 것.., 그사이에서 밸런스를 찾는 것이 쉽진 않을 것이므로 충분히 숙지하고 올라탈 것!



댓글


써니에요
23. 12. 19. 20:19

밸런스 찾는게 제일 어려울것 같아요..! 앞마당을 가지고 계신다니ㅎㅎ.. 저는 부동산에 발도 디뎌본적없어서 더 멋진걸여..ㅎㅎ 같이 나아가요~~ 화이팅!

윤슬이
23. 12. 20. 20:40

가지 않습니다 먹지 않습니닼ㅋㅋ 단호한 결심이 느껴져요 ㅋㅋㅋ 어떤 길을 걸을지 결정하는것은 많은 정보들 흡수하면서 오로지 나만이 제대로 할 수 있는 일이겠죠!? 책, 칼럼, 강의, 널려있는 정보들을 바지런히 흡수하고 내 식으로 소화시키기에 집중해야 할 때라는 것에 공감이 가요. 그리고 지금 우리가 같은 시기에 듣고 있는 이 강의가 태비님이 어떤 결정을 하든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충전된 의욕으로 3주차도 우리 열심히 해봐요~~!